입춘대길(入春大吉) - 다음(Daum)의 성장과 발전을 기원하며...

 

2014년 2월 4일 화요일. 입춘입니다.

그 동안 제법 따뜻한 날씨에 겨울을 잊고 지냈는데, 입춘을 시샘이라도 하듯 겨울이 심술을 부리고 있습니다.

 

 

입춘대길 건양다경 (立春大吉 建陽多慶) :

봄이 시작되니 크게 길하고 경사스러운 일이 많이 생기기를 기원합니다.

 

다음의 메인 페이지는 봄의 시작을 알리고 있습니다.

 

 

작년 말에 파비콘도 변경하고 이렇게 검색 창 앞 이미지(두들?)들도 신선하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다음의 변화 (파비콘 변경 및 '많이 본 글' 급증')  <-- 관련글 보러가기

 

2014년 설날(2014년 1월 31일)에는 '복차오르는 새해'라는 이미지 글자를 선보이고, 다음 날에는 '복터지게 먹었다'라는 장난섞인 문구로 변화를 주었습니다.

 

2014년 1월 31일 설날. 인터넷 사이트 풍경 (기록)  <-- 관련글 보러가기

 

 

별것 아닌 것 같지만 이러한 정성과 노력에서 2014년 새롭게 변화하고자 하는 다음의 의지를 엿보게 됩니다.

 

입춘을 알리는 검색창 앞 이미지를 선보인 곳은 '다음'과 '줌 인터넷' 두곳 뿐입니다.

검색 점유율 1%를 넘기며 어려운 장벽인 검색 시장에 도전하고 있는 이스트 소프트의 줌인터넷도 특별한 날에는 매번 어느정도 만족을 주고 있습니다.

 

 

2014년 2월 4일 화요일 오늘 뉴스 기사를 보면 다음이 국내 최초로 모바일용 음성 인식 API를 공개한다는 뉴스가 있습니다. 구글에 비해서는 음성 인식 기술이 조금 뒤쳐져 보이지만, 이 기술을 공개하며 소통한다는 것은 대단히 의미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 국내 최초로 모바일용 음성 인식 API 공개 (조선닷컴)  <-- 뉴스기사 보러가기

 

 

성장 정체라는 기관 투자자들의 비판과 더불어 구글의 무서운 추격에 위태로워 보이는 다음이 2014년에는 내실을 다지고, 소통하며, 발전하는 해로 만들어나가길 바랍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