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오네트를 아시나요? 줄인형 예술가 김종구 < 동영상 보기 >(EBS 직업의 세계)

 

얼마전에 스텔라의 '마리오네트' 뮤직비디오가 19금 판정을 받으며 관심과 비판을 많이 받았습니다. 마리오네트. 많이 들어봐서 익숙하지만 정확히 무엇이라고 떠오르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EBS 직업의 세계 일인자(일인자라는 말이 추가 되었네요^^)를 보고 '마리오네트'가 무엇인지 정확히 알게 되었습니다.

마리오네트(Marionette)는 목각인형의 관절 마디마디를 실로 묶어 사람이 줄을 조종하여 움직이도록 연출하는 인형극. 즉 쉽게 말해서 '목각인형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목각인형' 하니 거짓말할 때마다 코가 늘어나는 '피오키오'가 떠오릅니다.

 이 다큐를 보면 마리오네티스트 김종구 씨가 직접 목각인형을 제작하는 모습이 나옵니다.

복잡한 것은 하나를 만드는데 3개월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 위의 이미지들은 EBS 직업의 세계 일인자 화면을 캡처, 편집한 것입니다.)

 

이 다큐를 보면 목각인형의 움직임이 놀랄 정도로 섬세했습니다.

 

마침 김종구 씨와 가족이 하는 '목각인형 콘서트'가 있더군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서 확대해 보거나 다음 검색에서 '목각인형콘서트'라고 검색하면 관련 정보가 나올 것입니다.

 

 

유튜브에 공개된 동영상은 EBS다큐에서 무료로 공개하는 것으로, 화질은 360P까지만 지원하지만 내용을 보기에는 충분할 것입니다.

해당 동영상 시작시 아래와 같은 정보가 나타나면 '절차를 이해했으면 계속 진행하기 원합니다'를 클릭해 동영상을 보면 됩니다. 

 

 

직업의 세계 - 일인자 : 마리오네트를 아시나요?줄인형 예술가 김종구_#001

 

 

직업의 세계 - 일인자 : 마리오네트를 아시나요?줄인형 예술가 김종구_#002

 

 

직업의 세계 - 일인자 : 마리오네트를 아시나요?줄인형 예술가 김종구_#003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