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김동현 VS 존 해서웨이 < 풀 동영상 (3.1)>

(+ 에릭 실바)... 남의철, 미트리온, 본 리 外 

 

2014년 3월 1일 마카오에서 열린 UFC 경기.

어제 생각은 하고 있었지만 MBC '황금무지개'를 보느라 김동현 선수의 경기를 경기가 끝난 뒤 동영상으로 보려고 했는데... 동영상을 찾던 도중 운좋게 유튜브 SPOTV에서 실시간 중계방송을 발견해, 김동현 선수와 존 해서웨이 선수의 경기는 생방송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김동현 선수의 초창기 경기만 구경하고 최근 경기는 보지못했는데, 그동안 김동현 선수는 완전히 변해있었습니다.

예전에는 주로 그라운드 기술을 많이 구사해서 조금 지루한 감이 있었는데, 오늘 보니 먹잇감을 사냥하는 호랑이의 모습이었습니다. 그라운드 보다는 스탠딩 상태에서 타격을 구사하며 끊임없이 상대를 공격적으로 몰아붙이기에, 너무 흥분한 것 아닌가 걱정했는데 그만큼 자신감이 충만해있었던 것이었습니다.

 

 

경기는 3라운드 1분 정도 지난 시점에 공격해오는 상태를 백스핀 엘보(팔꿈치)를 이용해 순식간에 다운시켰습니다. 운이라고 할 수 없는 이미 준비된 다양한 기술들... 김동현 선수가 그동안 얼마나 많은 준비를 했는지 알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

 

 

앤 헤서웨이 선수를 다운시킨 뒤 옥타곤을 넘어가며 흥분을 감추지못한 김동현 선수. 경기를 진 선수의 팬들은 이런 행동을 비난할 수도 있지만... 김동현 선수가 실력뿐만 아니라 쇼맨십까지 갖춘 선수로 성장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UFC FIGHT NIGHT 37 경기 종료 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김동현 선수가 포옹한 여인은 자신의 여자 친구가 아니라, '티파니 홍'이라는 미국에 살고 있는 친한 누나라고 했습니다.  

 

 

자신을 지원해주는 스폰서들을 위해서 셔츠 앞과 뒤를 카메라에 확실히 보여주며 광고효과를 높여주고, 3.1절이 끝나기 몇분전에 경기장에서 '대한독립만세'를 외치는 애국심도 보였습니다.

 

 

(이미지 출처 : SPOTV 화면캡처)

 

김동현 선수의 오늘 경기는 이래저래 TV를 보는 시청자들과 한국 관객들을 기쁘게하고 흥분시킨 멋진 경기였습니다.

 

SPOTV측에서 페이지내 삽입을 막아놓은 것 같아 동영상을 링크로 연결하도록하겠습니다. 각각의 동영상은 제목을 클릭하면 유튜브 SPOTV 관련 동영상으로로 연결되어 볼 수 있습니다.


[UFC] UFC Fight Night MACAO 김동현 vs 존 해서웨이 (03.01)

[UFC] UFC Fight Night MACAO 카즈키 토쿠도메 vs 남의철 (03.01)

[UFC] UFC Fight Night MACAO 맷 미트리온 vs 숀 조던 (03.01)

[UFC] UFC Fight Night MACAO 남 판 vs 본 리 (03.01)

[UFC] UFC Fight Night MACAO 히오키 하츠 vs 이반 멘지바 (03.01)

 

Dong Hyun [Stun Gun] Kim / 김동현 - ㅡ에릭 실바 (UFC/Deep) 하이라이트 2013 HD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