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닥터 이방인' 4회에서 오수현으로 출연 중인 배우 강소라. 자신의 외로움과 약점을 감추며 당차고 강한 모습을 보이는 캐릭터가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강소라. 이름과 얼굴이 익숙해 그냥 넘어가려했는데, 앞으로도 '닥터 이방인'을 계속 볼 생각이라 그냥 넘어가면 매번 드라마를 볼 때마다 궁금함이 생길 것 같아 이렇게 간단한 배우 탐구에 들어갑니다.

 

 

1990년 출생으로 만 24세인 강소라. 영화 '4교시 추리영역'(2009), '써니'(2011), 그리고 드라마 '드림하이 2' 등에 출연했다고 합니다. 영화 '써니'에서의 모습은 현재와 매치되어 잘 기억나는 것은 아니지만 (강렬한 인상을 풍긴 '춘화'역이었는데 말입니다.) 2012년 드라마 '드림하이 시즌 2'에서 '신해성'이란 캐릭터는 생각이 납니다.

 

 

아무래도 그녀를 본 기억을 떠올리기 위해서는 과거의 사진이나 영상을 접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라 생각해 동영상을 찾아봤더니, 2012년 7월 1일 방송된 MBC 섹션TV연예통신 '라이징 스타, 강소라'편이 있었습니다.

 

 

( 이미지 및 동영상 출처 : MBC 섹션TV연예통신 '라이징 스타, 강소라'편 )

 

영화 '4교시 추리영역'에서는 수영복 입은 모습을 선보였고, 영화 '써니'에서는 좀 노는 고등학생으로 출연했습니다. 동영상에는 고교시절 70kg 나갈 때의 사진도 나오는데, 처음 사진을 볼 때는 이목구비가 뚜렷한 지금과 비슷하다고 생각했는데 자꾸 보다보니 다르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10분 정도의 이 동영상 한편으로 배우 강소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과거의 모습을 어느정도 떠올릴 수 있었습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