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로엔뮤직의 유튜브 채널이 [1theK]라는 이름으로 바뀌면서, 뮤직비디오나 음악 뿐 아니라 K팝스타들이 출연한 영상들도 제작하기 시작한지 제법 되었습니다. 그리고 2014년 7월 4일 10억뷰를 달성했다고 10억뷰 기념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 로엔뮤직 유튜브 채널 [1theK] 10억뷰 기념 영상

 

2012년 7월 15일 유튜브 [officialpsy] 채널에 공개된 싸이(Psy)의 '강남스타일'이 2년이 되지않아 20억뷰를 달성했고, 미국의 유명 뮤지션들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된지 몇 달만에 1억뷰를 넘기는 경우가 많으니, K팝을 가장 많이 공급하는 대표적인 음악서비스인 [1theK] 유튜브 채널의 10억뷰 돌파는 어쩌면 대단한 것이 아닐지도 모르겠습니다.

 

▲ 로엔뮤직 유튜브 채널 [1theK] 10억뷰 기념 홈화면

 

하지만 스타급 인지도를 가진 K팝가수들을 다수 보유한 에스엠, 와이지엔터테인먼트, JYP 등의 국내 유명 기획사들이 자신들만의 유튜브 채널에 독점적으로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는 것을 생각해보면, 로엔뮤직 유튜브 채널 [1theK]의 10억뷰 돌파는 값진 성과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류라는 이름으로 한창 들떠있는 K팝의 성공은, 작은 가수들의 꿈과 좋은 노래들이 튼튼하게 뿌리내려야 가능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좋은 가수들의 다양한 노래가 유튜브라는 세계 무대에서 차별없이 평가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로엔뮤직 유튜브 채널 [1theK] 10억뷰 돌파. 이는 노래를 사랑하는 당신들의 꿈과 당신들의 노래를 사랑하는 우리들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그 꿈 이룰 수 없어도, 싸움 이길 수 없어도....

잡을 수 없는 별일지라도 힘껏 팔을 뻗으리라....'

- 뮤지컬 돈키호테 中

 

로엔뮤직 유튜브 채널 [1theK] 10억뷰 기념 영상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