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팩스(FAX) 서비스를 마지막으로 이용한 것이 5년 가까이 되어갑니다.

초고속 인터넷에 새로 가입하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인터넷을 해지하며 신분증 사본을 팩스로 보낼 필요가 있었고, 인터넷을 이용한 인터넷 팩스가 아주 유용하게 쓰였습니다. 

 

하나팩스(hanaFAX) <-- 홈페이지 바로가기

뿌리오(ppurio)  <-- 홈페이지 바로가기

 

 

인터넷 팩스 서비스가 태동할 때 가입했던 업체는 현재 2곳인데, 인터넷 팩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업체)들이 어느 정도 있어서인지, 두 업체는 10년이 넘는 기간까지 모바일 팩스 서비스까지 선보이며 팩스 서비스를 계속 이어가고 있습니다. 

 

종이로 팩스를 보내고 받은 것보다는 인터넷 팩스서비스가 훨씬 관리하기 편하고 비용도 저렴할 것이기에, 팩스 용지로 보관해야할 의무조항이 없는 개인이나 업체들이 인터넷 팩스서비스를 많이 이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인터넷(웹) 팩스 태동기부터 10년 넘게 인터넷 팩스 서비스를 운영하는 곳은 하나팩스(hanaFAX), 뿌리오(ppurio)가 있습니다. 물론 다른 곳도 있을테지만 초창기에 제가 검색을 통해 찾아 가입한 곳은 바로 이 두 곳입니다.

 

 

하나팩스(hanaFAX), 뿌리오(ppurio)의 인터넷 팩스 요금은 발송 기준 장당 42원 정도(해외로 보낼 때는 요금이 더 추가됩니다.)입니다.

일정 금액을 미리 충전해놓고 사용해야하니 한두번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오히려 비싸게 느껴질 수 있지만, 자주 이용하는 분들에겐 인터넷 팩스 서비스 저렴하고 좋을 것입니다.

 

 

하나팩스(hanaFAX) <-- 홈페이지 바로가기

뿌리오(ppurio)  <-- 홈페이지 바로가기

 

하나팩스(hanaFAX)는 포스텔링크의 자회사이고, 뿌리오(ppurio)는 키움증권을 소유한 다우기술에 속한 회사입니다.

인터넷(웹) 팩스 서비스 업체인 하나팩스와 뿌리오는, 팩스 서비스 뿐만 아니라 문자보내기 서비스도 함께 지원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