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에 매일 스팸 트랙백(trackback)이 한두개씩 달리기 시작했지만, '좋아 해보자!'는 심정으로 어느 정도 스팸 트랙백이 달리는지 알아보고자 [차단] 기능으로 스팸 트랙백을 차단하며 지켜봤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스팸 트랙백 (spam trackback) 차단 및 삭제

 

 

대량의 트랙백은 없었지만 매일 한두개씩 달리는 트랙백을 차단했는데도, 어느새 IP필터링과 사이트 필터링에 차단된 아이피와 사이트가 넘쳐나기 시작했습니다.

이 정도면 충분히 지켜봤다고 생각해 모든 글들의 트랙백을 차단하는 방법을 찾으려고 했는데, 2014년 9월 26일 금요일 반갑게도 티스토리측에서 '모든 글들에 트랙백 수신 차단'을 하는 기능을 만들어놓았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전체 글들에 트랙백을 차단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티스토리 관리]의 [글 설정]으로 간 뒤, <글 환경>탭의 '공개정책' 항목에서 <트랙백 차단> '모든 글에 트랙백 수신 차단'을 체크하는 되는 것입니다.

 

트랙백(trackback)은 '엮인 글'이라고도 하는데, 블로그글과 관련된 글을 연결해놓아 해당 글을 본 사람이 트랙백을 통해 엮인 글을 볼 수 있는 역할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최근엔 트랙백(trackback)이 자신의 글과 연결하며 소통하기보단 스팸적 성격을 띄며 자기의 글로 방문자를 유도하기 위한 목적으로 잘못 사용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2014년 9월 들어서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스팸 트랙백이 달리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방문자들과의 작은 소통을 위해 트랙백 기능을 남겨두었지만, 정작 이용하는 사람들은 거의 없었고 그나마 스팸성 트랙백만 달리고 있어 미련없이 '모든 글에 트랙백 차단'을 해두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