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의 지식 서비스인 팁(TIP)이 10월에 이어 11월에도 장학생들을 발표했고, 12월 15일에 각 등급(금메달, 은메달, 동메달 등)에 해당하는 장학생들에게 다음 캐쉬로 장학금을 지급했습니다.

저도 열심히 노력한 덕분에 11월달에는 10월달보다 높은 단계의 장학생이 되었고 장학금도 10월달보다 많이 받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받은 장학금은 다음캐쉬로 사용해도 되지만, 제가 다음캐쉬를 거의 사용하지않아 일단 환금하기로 했습니다.

http://cash.daum.net/   <-- 다음 내결제 (다음 캐쉬) 바로가기

 

< 다음 캐쉬 환금 방법 >

1. 팁 장학금이 다음 캐쉬로 입금되면 상단의 [다음캐쉬] 메뉴를 클릭하면, 평소엔 없던 <환금 신청/내역조회> 드롭다운 메뉴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환금 신청/내역조회>을 클릭하면 '내가 보유한 다음캐쉬'와 '환금 가능한 금액'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환금 가능한 금액' 옆을 보면 <환금신청하기>가 있는데 다음캐쉬를 환금하려면 이곳을 클릭하면 됩니다.

 

 

2. <환금 신청하기> 창이 나타나면 

예금주, 환금할 계좌(1번 등록해두면 편리함), 환금신청금액을 정해진 칸에 입력하면 됩니다.

그런 다음 '개인정보 제공동의'를 체크하고, [환금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환금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환금 신청 완료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아주 쉬운 내용인데 혹시 팁(TIP) 활동을 하면서 장학금을 처음 받는 분들을 위해 이렇게 간접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기록해뒀습니다.

http://cash.daum.net/   <-- 다음 내결제 (다음 캐쉬) 바로가기

 

다음캐쉬 환금은 평일 09시에서 18시 사이에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