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서비스를 주로 이용하다 보니 네이버 서비스에 대해 모르는 것들이 너무 많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네이버 서비스도 일부러 사용해 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어제 다음 지도 수정에 관한 글을 쓴 김에 이번에는 네이버 지도 수정 요청을 하는 방법에 관해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

 

< 네이버 지도 수정 요청 방법> 

1. 네이버 지도(http://map.naver.com)에 접속을 합니다.

2. 그리고 지도 수정 요청을 할 곳으로 이동한 뒤, 네이버 지도 아래에 있는 <수정요청>을 클릭합니다.

3. '네이버 지도 수정요청' 팝업창이 나타나면 '유형'에서 수정요청을 할 항목을 선택하고, 내용을 입력하고, 파일을 첨부한 뒤 <보내기>를 누르면 됩니다.

 

 

※ 참고사항 : 지도오류 제보센터는 지도 데이터(이미지, 명칭, 주소)와 빠른길찾기에 대한 오류 제보만 받고 있습니다.
지역정보 무료업체 등록과 위치 수정, 상호 검색은 <검색등록 수정문의> 로, 대중교통 정보는 <대중교통 정보 수정요청> 으로 제보해 주세요. [네이버 지도 도움말]

 

< 네이버 접속 위치 수정 > (접속 지역 오류 신고)

네이버 지도 접속 위치 수정에 관한 내용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지도에 접속을 했는데 자신이 사는 곳이 아닌 다른 곳이 계속 나온다면, 네이버 지도 상단에 있는 <접속위치수정>을 클릭해서 접속 지역 오류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접속위치수정> 팝업창 아래에 있는 '지역 검색'에서 자신이 사는 지역을 검색해 선택한 뒤 아래에 나타난 [변경신청]을 클릭하면 접속 지역 오류 변경 신청이 완료됩니다.

네이버 지도에서 자신이 접속하는 지역이 달라도 전혀 불편할 일은 없을테지만, 네이버 지도를 자주 사용하는데 이런 오류가 일어난다면 접속 지역 오류 신고를 해도 될 것입니다.

접속 지역 오류 신고는 확인 후 적용까지 약 3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데, 불확실한 정보라면 반영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