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팁에 답변을 하다가 오히려 질문자 님의 도움을 받아 새로운 것을 하나 배웠습니다.

혼자서 습관대로 사용했다면 전혀 알 수 없었던 고마운 지식, 이것이 바로 소통의 힘일 것입니다.

 

< 다음 팟플레이어(Daum Potplayer) 동영상 재생 완료 후 플레이어 종료 및 컴퓨터 종료 시간 설정 >

 

다음 팟플레이어는 가장 기본이 되는 동영상 플레이어로 사용하고 있지만, 늘 같은 기능만 반복적으로 사용하다 보니 아주 좋은 기능들도 전혀 알지 못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아래 두 가지를 알면, 컴퓨터를 켜놓고 다음 팟플레이어를 통해 TV나 드라마를 보다가 잠이 드는 분들에게 아주 유용할 것입니다.

 

1. 동영상 재생 완료 후 플레이어 종료하기

1) 다음 팟플레이어를 실행시킨 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나타난 팝업 메뉴에서 <환경 설정>(단축키 F5)으로 들어갑니다.

2) <환경 설정>창이 나타나면 [재생] 메뉴를 선택하고 '재생 완료시 닫기' 항목을 체크하고 [확인](또는 [적용])을 누릅니다.

 

 

3) 그리고 다음 팟플레이어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나타난 팝업 메뉴에서 [환경/언어/기타] 메뉴에 마우스를 가져가고, 서브 메뉴에서 [재생 완료]에 마우스를 가져간 뒤, <재생 완료 동작 기억>을 체크하고 '모든 파일 재생이 끝나면 프로그램 종료'(혹은 '현재 파일 재생이 끝나면 프로그램 종료')를 선택합니다.

- 그 아래 항목을 체크하면 컴퓨터를 종료할 수도 있습니다.

4) 이렇게 하면 (모든 파일의) 동영상 재생이 끝나면 다음 팟플레이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2. 컴퓨터 종료 시간 설정

위의 화면에서 [환경/언어/기타] 메뉴를 선택하고 [종료 설정...]으로 들어가면 컴퓨터 종료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아래의 시간이 되면 시스템 종료'를 선택해 종료 시간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2) '아래의 시간동안 입력이 없으면 시스템 종료'를 선택해 일정 시간이 지나면 종료되게 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 팟플레이어를 컴퓨터 종료 타이머 유틸리티처럼 사용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 좋은 가르침을 주신 팁 '익명' 질문자님, 고맙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