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또는 10)을 오래 사용하면 가끔씩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때 오류의 원인을 찾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지만 결국 오류의 원인을 찾지 못하고 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는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가서 '원래대로'를 누르면 많은 오류들을 한방에 시원하게 해결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이것은 만병통치약이 아니기 때문에 모든 오류들을 다 해결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프로그램 오류 한방에 시원하게 해결하기

1. 익스플로러 11 (또는 10) 오른쪽 상단의 [도구]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드롭다운 메뉴가 나타나면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3. [고급]탭으로 가서 <원래대로>를 클릭합니다.

 

 

4. <원래대로>를 클릭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본 설정 복원' 창이 나타납니다.

오류가 심하다면 '개인 설정 삭제'를 체크하고 [다시 설정]을 누르면 됩니다.

간단한 문제라면 '개인 설정 삭제'를 체크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5. 그러면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기본 설정을 복원하는 과정이 나타납니다.

 

 

6.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기본 설정 복원이 끝나면 하단에 '변경 내용을 적용하려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란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오류가 심하지 않았다면 굳이 부팅을 시키지 않아도 될테지만, 오류가 심했다면 부팅을 시키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다시 실행시켜야 오류가 확실히 해결되었는지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7. 아래 이미지는 익스플로러 오류로 이미지 테두리에 사각형이 나타난 모습과 '원래대로'를 통해 오류를 해결한 모습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많은 액티브 X와 플러그인 프로그램들을 설치하면 익스플로러가 조금 무겁게 느껴지고 가끔 오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때는 '원래대로'를 통해 시원하게 문제를 해결하면 됩니다.

물론 '원래대로'를 하고 나면 여러가지 플로그인 프로그램들과 액티브 X를 설치해햐 하니 조금 번거로울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