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웹스킨을 실험하기 위해 2014년 말에 만들었던 블로그를 완전히 방치해 두었는데, 지난주에 살펴보니 방명록에 글이 하나 보였습니다.

누가 글을 남긴 것일까 궁금해 들어가 봤더니 티스토리 관리자가 적은 비밀댓글이었습니다.

 

 

비밀댓글의 내용은 2015년 2월 25일 해당 블로그에 밀어주기 기능을 추가해줬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이웃 블로그를 방문할 때만 보게 되던 밀어주기 기능을 드디어 사용해 볼 기회가 생긴 것입니다^^

 

티스토리 밀어주기 기능은 어떻게 설정하는 것일까?

조심스럽게 살펴봤습니다.

 

티스토리 밀어주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면 해당 블로그의 [TISTORY 관리]에 <밀어주기> 항목이 생깁니다.

이 항목에서 [Daum 계정 연결]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창이 나타나면 [허가하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계정이 연결되고 오른쪽 위에 [Daum 계정 해제]가 나타납니다. 

 

 

게정이 연결되면 <밀어주기> 항목의 서브 메뉴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밀어주기 화면 설정>에서는 밀어주기를 누르면 나타나는 화면을 추가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지원금 내역>에서는 '밀어주기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밀어주기를 설정했다면 글쓰기로 들어가면 화면 오른쪽에 [밀어주기] 항목이 나타나는데, '밀어주기'위젯을 삽입하고자 하는 위치로 마우스 포인트를 위치시키고 '이 글에 지원금 받기'를 누르면 커서가 있는 위치에 '밀어주기' 위젯이 삽입됩니다.

 

 

그리고 글을 저장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밀어주기' 위젯이 생겼습니다.

 

▲ 밀어주기 기능을 적용한 블로그 ☞ http://ticktalk.tistory.com

 

'밀어주기' 위젯을 처음 추가할 때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조금 헤맸었는데, 이렇게 한번 경험을 하고 나니 '밀어주기' 위젯을 추가하는 것이 아무것도 아닌 것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방치했던 여러 블로그들도 조금씩 손좀 봐야겠습니다.

많은 블로그들을 다 관리하려면 부지런하게 움직이는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