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리너는 불필요한 시스템 파일 및 불필요한 파일들을 정리하는 유틸리티로 굳이 설치할 필요는 없지만, 설치하면 PC의 시스템을 관리하고 정리하는데 어느 정도 도움을 받을 수는 있습니다. 

네이버 클리너는 네이버 툴바 등을 설치하다보면 인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설치되기도 합니다.

 

 

네이버 클리너를 통하지 않더라도 스스로 PC 관리 및 최적화를 할 수 있는 분들이라면, 시스템을 조금이라도 잡아먹는 네이버 클리너를 굳이 설치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설치한 네이버 클리너를 삭제하려고 제어판에 <프로그램 제거>로 가서 삭제를 시도하면 네이버 클리너 삭제를 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그것은 바로 네이버 클리너가 램에 상주하며 실행되어 있기 때문인데, 네이버 클리너를 삭제하려면 실행중인 네이버 클리너를 강제로 종료시켜야 합니다.

 

1. 네이버 클리너 강제 종료하기

1) 윈도우 7을 사용한다면 하단의 작업 표시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나타난 팝업 메뉴에서 [작업 관리자 시작]을 클릭합니다.

2) Winodws 작업 관리자 창이 나타나면 [프로세서]탭을 클릭하고 'ncleaner.exe' 선택한 뒤 <프로세서 끝내기>를 합니다.

3) <프로세서 끝내기> 확인창이 나타나면 '프로세스 끝내기'를 눌러 네이버 클리너를 강제 종료시킵니다.

 

 

2. 네이버 클리너 삭제

1) 네이버 클리너를 강제 종료시키고, 제어판의 <프로그램 삭제>로 들어갑니다.

2) 이곳에서 '네이버 클리너'를 선택하고 <제거/변경>을 눌러 네이버 클리너를 제거합니다.

3) 함께 설치한 네이버 툴바, 네이버 툴박스, 네이버 포토뷰어 등도 사용하지 않는다면 함께 제거하면 됩니다.

 

 

네이버 클리너 사용법에 관한 글들은 많이 있는데 네이버 클리너를 강제 종료하고 삭제하는 방법에 관한 글은 보이지 않아 이렇게 글을 적어 봤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