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이나 네이버에 가입한 카페들은 거의 방문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 팁을 하면서 질문에 답을 하기 위해, 그리고 그 질문이 불러온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다음 카페를 개설했고 다음 카페 시스템을 조금씩 배워나가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예전에 가입했던 다음 카페들도 가끔씩 둘러보게 됩니다.

 

▲ 가입한지 1년이 훨씬 넘도록 한번도 방문하지 않았던 다음 카페를 방문했더니 인증을 위한 보안문자 입력창이 나타났습니다. 저처럼 이렇게 유령처럼 떠도는 회원들이 많았기 때문인지 정회원에서 강등되지는 않았습니다.

 

이번에 살펴볼 것은 다음 카페의 닉네임을 변경하는 것과 아이디, 성별/나이/지역 등을 공개 설정하는 것에 관한 내용입니다.

가입한 다음 카페로 가서 [내 정보] 부분에서 닉네임 옆을 보면 <수정> 메뉴가 있는데, 이곳을 클릭하면 [내 정보 수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곳에서 닉네임을 설정할 수도 있고, 아이디를 비롯해 성별/나이/지역을 어느 수준까지 공개할 것인지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체메일과 전체쪽지 수신설정도 할 수 있고, 프로필 이미지도 등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을 완료했다면 <수정>을 누르면 됩니다.

 

위의 내용은 블로그나 카페 활동을 조금이라도 한 분들이라면 쉽게 할 수 있는 내용이지만, 컴퓨터를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헤맬 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특히 에이핑크, B1A4, 카라 등 연예인 소속사에서 운영하는 다음 공식팬카페에서 정회원 등업 신청을 할 때는 이 부분을 필히 챙겨야 합니다.

많은 연예인 팬카페들은, 해당 가수를 연상시키는 닉네임을 사용하면 자칫 그 닉네임을 가진 분을 실제 연예인으로 착각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입한 공식팬카페의 연예인과 동일하거나 유사한 닉네임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