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로드뷰는 실제가 가지 않는 곳이라도 로드뷰 화면을 통해 실제로 그 길을 가는 것 같은 간접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 로드뷰에서 자동주행을 설정하면 갈림길이 나오면 정지를 하게 되고, 이용자가 어느 길로 가야할지를 정해줘야 하기 때문에, 길이 나눠진 곳이 많은 도로에서는 끊임없이 멈추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 로드뷰 자동주행 베타 버전을 활용하면 지정한 곳까지 다음 로드뷰 화면을 멈추지 않고 볼 수 있습니다. 

 

< 다음 로드뷰 자동주행으로 실제 자동차를 운전하는 것처럼 로드뷰 보기 >

다음 지도 http://map.daum.net

1. 다음 지도 화면으로 가서 로드뷰 자동주행을 보기를 원하는 지역을 검색합니다.

2. 다음 지도 화면에서 출발지도착지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나타난 팝업 메뉴에서 [출발지 지정][도착지 지정]으로 출발지와 도착지를 각각 지정합니다.

 

 

3. 출발지와 도착지가 정해지면 왼쪽 Daum지도 부분에서 걸리는 시간과 거리 등의 대략적인 정보가 나타날 것입니다.

이 화면에서 <로드뷰 자동주행>을  클릭합니다.

 

 

※ 만약 팝업이 차단되었다면 '팝업'을 허용하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 참조) 

 

4. 다음 로드뷰 자동주행 팝업 창이 나타나면 재생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다음 로드뷰 자동주행 재생 화면은 동영상 재생 화면과 유사합니다. 오른쪽의 'AUTO'를 눌러 재생 속도를 조절할 수도 있고, 오른쪽 상단에서 보이는 원형 아이콘에서 로드뷰 화면의 보이는 방향을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5. 다음 로드뷰 자동주행 화면은 최단 거리를 기준으로 보여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다른 길을 선택하려면 [출발]과 [도착] 사이에 [경유지 지정]을 하면 됩니다.

[경유지 지정]은 [출발]도 [도착] 사이에서 경유지로 선택할 지점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나타난 팝업 메뉴에서 [경유지 지정]을 선택하면 됩니다.

 

 

6. 경유지를 선택하고 <로드뷰 자동주행>을 하면 경유지를 거쳐 주행하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 다음 로드뷰 자동주행에서 역주행 화면이 나오는 부분은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역주행 화면도 자주 보면 조금씩 익숙해지지만 너무 자주 보면 실제 도로에서 역주행을 하게 될 수도 있으니, 역주행 장면은 적응이 되지 않을 정도로만 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 이미지 출처 : 다음 지도 - 화면 캡처 ]

 

다음 지도 로드뷰 자동주행으로 오랫동안 살았던 그리운 길을 잠깐 구경해 봤습니다.

점점 진화하는 다음 지도 서비스.

미래에는 실제와 같은 3D 화면으로 다음 로드뷰 자동주행을 하게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