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습관처럼 메모지를 옆에 두고 기록을 합니다.

최근에는 특별히 메모지에 기록할 일이 없었지만 습관 때문에 여전히 메모지를 치우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지저분하게 널려있는 메모지들을 정리하기 위해 윈도우 7의 스티커 메모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 모니터 화면에 이런 스티커 메모가 있으면 바탕화면을 조금 훼손시키는 것 같은 생각이 들테지만 실용성을 생각하면 스티커 메모를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윈도우 7에서 '스티커 메모'를 실행시키려면 왼쪽 아래에 있는 시작 아이콘을 클릭한 후, 하단의 검색창에 '스티커' 또는 '스티커 메모'라고 입력한 뒤 엔터키를 누르면 됩니다.

 

 

윈도우 7 스티커 메모의 상단에 마우스 포인터를 위치시키면 +와 × 가 나타나는데 이 아이콘들을 눌러 '새 메모'를 추가하거나 메모 창을 삭제할(닫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드래그&드롭으로 메모창을 이동시킬 수도 있고, 메모 창 테두리에 마우스 포인터를 위치시켜서 메모 창의 크기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메모 창 내부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나타나는 팝업 메뉴에서 메모 창의 색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모 창 내부의 텍스트 서식도 바꿔줄 수 있는데 이렇게 서식을 변경하려면, 변경할 텍스트를 선택하고 아래의 단축키(바로 가기 키)를 입력하면 됩니다.

굵은 텍스트 (Ctrl + B), 기울임꼴 테스트(Ctrl + I), 밑줄이 있는 텍스트(Ctrl + U), 취소선(Ctrl + T)

글머리 기호 목록(Ctrl + Shift + L) : 이 바로 바기 키를 다시 누르면 번호 매기기 목록으로 전환됩니다.
텍스트 크기 확대(Ctrl + Shift + >), 텍스트 크기 축소(Ctrl + Shift + <)

 

 

'스티커 메모'를 실행하면 작업 표시줄에 스티커 메모 아이콘이 나타나는데, 이 아이콘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나타나는 팝업 메뉴에서 '이 프로그램을 작업 표시줄에 고정'을 선택하면 스티커 메모 아이콘이 작업 표시줄에 고정됩니다. 

이렇게 작업 표시줄에 고정된 스티커 메모 아이콘을 통해 다음에는 스티커 메모를 바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스티커 메모를 화면에서 보이지 않게 하려면 '창 닫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렇게 스티커 메모에 관한 글을 쓰면서 스티커 메모를 사용해보니 제법 유용할 것 같아 스티커 메모를 작업 표시줄에 고정시켜 두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어떤 메모를 해야할지 여전히 고민이 됩니다.

 

컴퓨터 모니터 앞에 포스터잇을 붙여놓고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윈도우 7의 '스티커 메모'가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