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뮤직 서비스가 2015년 6월 30일 종료되었습니다. 

따라서 기존에 다음 뮤직 서비스에서 블로그나 카페의 BGM을 구매해서 사용하던 분들은 더 이상 새로운 BGM 음악을 구매할 수 없게 되었고, 다음 캐쉬를 충전해서 다음 뮤직에서 음악 파일을 구매하던 분들도 더이상 음악 파일을 구매할 수 없으니 충전한 다음 캐쉬를 환금하는 분들도 계신 것 같습니다.

 

다음 뮤직 서비스 종료 기존에 구매한 음악 다운받기

카카오뮤직으로는 허전한 포털 다음의 음악 서비스

 

다음 뮤직 서비스가 종료되었지만 기존에 다음 뮤직에서 음원을 구매한 분들은 예전에 다운로드 형식으로 구매한 음원들은 일정 기간까지 다운받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뮤직에서 구매한 구매 음악 목록을 보려면 다음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아래 링크 페이지로 가면 됩니다.

http://music.daum.net/my/depository/mp3/list

▲ 이제까지 구매한 구매 음악 목록

 

구매 음악을 다운받으려면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됩니다.

구매한 음악 파일을 다운받으려고 하니 (서비스가 종료된) 다음 뮤직의 프로그램 업데이트가 필요했고, Adobe Air [업데이트]를 해야 했습니다.

 

▲ '다음 뮤직 다운로드 매니저'

설치된 버전과 새로 설치하는 버전에는 것의 차이가 없었지만, 음악 파일을 다운받으려면 프로그램 업데이트가 꼭 필요했습니다.

 

 

Adobe Air [업데이트] 이후에 오래 전에 무료로 다운받았던 구매 음악 목록에 있는 모든 곡들을 <다운로드>해 봤습니다.

 

 

이 음악들은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가 종료되어 더이상 다운로드가 불가능한 음원들로 알고 있었는데, 다음 뮤직 서비스가 종료되면서 구매 음악 다운로드 시스템을 일괄적으로 변경해서 그런지 다운로드 구매 목록에 있는 곡들을 모두 다운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다음 뮤직 재생목록

여기에서 다음 뮤직의 재생목록도 볼 수는 있지만 1분 정도의 샘플 음악을 들을 수는 없습니다.

 

종료된 다음 뮤직 서비스의 빈자리에는 카카오뮤직으로 연결되는 [카카오뮤직 보기]가 생겼지만, 카카오뮤직은 모바일 기기에서만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PC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별로 도움이 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 다음 뮤직 서비스가 종료된 빈자리를 차지한 노래 목록 및 노래 가사

 

허전한 포털 다음의 뮤직 정보 데이터베이스.

다음카카오가 이 허전함을 어떻게 채울지 깊이 고민해야 할 것입니다.

이런 고민들이 조금씩 성과를 보인다면 포털 다음의 힘과 카카오의 힘이 본격적으로 시너지를 발휘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