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송, 곰오디오 등의 오디오 재생 프로그램과 다음 팟플레이어, 곰플레이어 등의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을 주로 사용하니 윈도우 7에 설치된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는 사용하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어를 처음 시작하면 아래와 같이 '권장 설정'과 '사용자 지정 설정'이 나타납니다.

이 중에 어떤 것을 선택하든지 나중에 변경 가능하지만, '권장 설정'을 선택하면 mp3 등의 파일이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프로그램과 기본 연결 설정되기 때문에, 나중에 다른 프로그램으로 연결 설정을 변경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럴 때는 '사용자 지정 설정'을 선택하면 편리합니다.

 

 

'사용자 지정 설정'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한 뒤, '개인 정보 옵션 선택' 화면이 나타나면 아무 항목도 체크하지 않은 상태에서 [다음]을 선택합니다.

 

 

'기본 음악 및 비디오 플레이어 선택' 화면에서는 'Windows Media Player에서 재생할 파일 형식 선택'을 하고 [마침]을 누릅니다.

 

 

그러면 'Windows Media Player에서 재생할 파일 형식 선택'창이 나타나는데 이 창은 그냥 닫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가 오디오나 동영상 파일의 기본 재생 프로그램으로 설정되지 않기 때문에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는 필요할 때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설정은 나중에도 얼마든지 변경할 수 있는 것이지만, 이런 선택의 상황에서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몰라 고민을 하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적어봤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