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 리틀 텔레비전 생방송 예정 (8월 9일)

스마트폰으로 마리텔 생방송 보기, 방송시작 알림 설정 및 채팅 방법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이하 '마리텔')'의 생방송(라이브 온에어 방송)이 된지 벌써 2주가 되어 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2015년 8월 9일 일요일 19시 30분(오후 7시 30분) 정도에 다시 마리텔 생방송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마리텔 생방송(실시간 온에어 방송) 시간에 맞춰 최근에 2주마다 글을 쓰고 있는데, 이번에는 귀찮아서 쓰지 않았던 스마트폰에서 마리텔 생방송을 보는 방법에 관한 글을 이렇게 적어봅니다.

 

 

스마트폰에서 마리텔 고화질 생방송을 보려면

다음 tv팟 앱(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net.daum.android.tvpot&hl=ko )을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tv팟 앱으로 마리텔 생방송 보기, 즐겨찾기, 즐겨찾기 알림 설정 및 채팅 

 

스마트폰에서 마리텔 생방송을 보려면 마리텔 생방송이 되는 시간(이번주는 8월 9일 일요일 오후 7시 30분으로 예상)에 맞춰 다음 tv팟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다음 tv팟 앱 상단의 검색 아이콘을 클릭한 후 '마리텔'이라고 입력해서 검색합니다. 

 

 

전체 검색을 하면 상당히 많은 검색 결과가 나오는데 생방송을 볼 것이기 때문에 검색 결과에서 [라이브]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라이브] 메뉴를 선택해도 '마리텔'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생방송들이 제법 많기 때문에 실제 마리텔 생방송을 찾기가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옵션 ▼] 메뉴를 터치한 후 <공식 방송>을 체크하면 됩니다.

만약 다른 채널들이 <공식 방송>으로 잡히는 경우가 있다면 <HD 방송>도 함께 체크하면 '마리텔' 생방송 채널 5개만 나올 것입니다.

 

 

마리텔 생방송을 검색하지 않고 찾을 때는 다음 tv팟 앱을 실행한 화면에서 [라이브] 메뉴를 선택하고 <편성표>를 보면 됩니다.

마리텔 <편성표>는 방송 시작 바로 전에 나타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편성표>에 마리텔이 없다고 마리텔 생방송이 없다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다음 tv팟 오른쪽 상단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관련 내용들을 조금 더 자세한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구독한 팟>과 <즐겨찾는 방송>도 볼 수 있는데 <즐겨찾는 방송>에 추가한 PD의 방송 채널들은 라이브 방송을 시작할 때 알려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즐겨찾기 방송들의 방송시작 알림은 화면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터치한 후 [설정]으로 들어갔을 때 <즐겨찾는 방송시작 알림>이 체크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러면 즐겨찾기 방송 목록은 어떻게 추가할 수 있을까요?

즐겨찾기생방송(라이브 온에어 방송)을 시청할 때 다음 tv팟 에서만 설정할 수 있는 것으로, 언제나 해당 채널을 방문해서 하는 <구독>과는 다른 것입니다.

<즐겨찾기 방송> 추가는 마리텔 생방송을 보는 도중에 화면을 아래로 끌어내리면 나타나는 방송 채널 정보 오른쪽에 있는 <즐겨찾기 아이콘>을 터치하면 됩니다.

 

 

이렇게 즐겨찾기에 추가된 PD의 방송 채널들은 [즐겨찾기]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간단한 움직임으로 생방송을 진행하는 PD의 간략한 방송 채널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생방송 도중에 해당 PD의 방송 채널을 <즐겨찾기>에 추가하고 [설정]에서 <즐겨찾는 방송시작 알림>이 체크되었다면, 생방송이 시작되면 아래 이미지처럼 생방송 시작 알림이 도착할 것입니다.

 

- 이 알림을 받으려면 네트워크(모바일 데이터, 또는 와이파이) 연결이 켜져 있어야 합니다.

네트워트 연결이 꺼져있는 상태라면 네트워크 연결을 했는 때 뒤늦게 알림이 도착하게 되니, 만약 <즐겨찾기 방송시작 알림>으로 마리텔 생방송 시작 알림을 받으려면 생방송이 시작되기 전에 스마트폰의 네트워크 연결을 켜둬야 할 것입니다.

 

마리텔 생방송을 보면서 채팅에 참여하려면, [채팅] 메뉴를 선택하고 오른쪽 아래의 아이콘을 터치한 후 채탱 내용을 입력하고 [입력]을 누르면 됩니다.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마리텔)을 스마트폰에서 보는 방법은 위와 같습니다.

 

다음 tv팟 앱을 설치하고 마리텔 생방송 시간만 안다면, 어렵지 않게 마리텔 생방송(실시간 온에어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 tv팟 앱을 이용해서 다른 분들의 생방송들도 <즐겨찾기>에 추가해서 시청하는 것도 즐거운 일이 될 것입니다.

 

PC에서 마리텔 생방송을 보는 방법은 아래 링크 페이지를 참고하면 됩니다.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다음 tv팟 실시간 라이브 OnAir 방송 보기 및 채팅

 

이번주 마리텔 생방송 2015년 8월 9일 일요일 오후 7시 30분 정도가 될 것입니다.

 

항상 얘기하는 것이지만 마리텔 생방송 날짜와 시간은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생방송 촬영을 하지 못하면 다음 TV방송에도 차질이 생기기 때문에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마리텔의 생방송 날짜와 시간은 변경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