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제품(MS Office 2007 기준)자동 안전 모드수동 안전 모드가 있습니다.

자동 안전 모드는 "프로그램을 시작할 때 문제가 발생하면 프로그램이 이 모드로 설정되어, 해당 문제를 수정 또는 격리하여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실행"되도록 하는 것이고, 수동 안전 모드는 "특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수동으로 안전 모드"로 시작하는 것입니다.

 

▲ 파워포인트 2007에서 수동 안전 모드로 실행한 화면

 

 특정 문제 해결을 위해, 파워포인트(PowerPoint) 수동 안전 모드로 실행하기

 

파워포인트를 '수동 안전 모드'로 실행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화면 왼쪽 아래의 [시작]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2. 그리고 입력창에 'powerpnt /safe'라고 입력하고 엔터(Enter)키를 누릅니다.

 

 

위의 방법 외에도 다음과 같은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시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모든 프로그램]으로 들어갑니다.

 

 

3. Microsoft Office 폴더로 들어가서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Microsoft Office PowerPoint'(2007)를 클릭합니다.

 

 

4. 그러면 아래와 같이 '안전 모드'에서 파워포인트를 시작할 것인가를 묻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5. 이때 []를 클릭하면 됩니다.

 

 

※ Microsoft Office 다른 제품(엑셀, 워드 등)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수동 안전 모드로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수동 안전 모드는 "파일을 살펴 봐야 하는데 파일을 보기 전에 사용 중인 Microsoft Office 프로그램이 충돌하는 경우"에 사용하면 됩니다.

파워포인트의 수동 안전 모드는 일부 기능(사용 권한이 제한된 문서 만들기 및 열기, 미리 설정한 빠른 실행 도구 모음 등)이 제한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수동 안전 모드로도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는다면, 프로그램에 심각한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해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