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라이브 무비 메이커는 윈도우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간혹 윈도우 무비 메이커에 오류가 생겨 윈도우 무비 메이커를 삭제하고 다시 설치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로 가도 윈도우 무비 메이커는 보이지 않기 때문에 윈도우 무비 메이커를 삭제하지 못하고 고민하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윈도우 7. 윈도우 라이브 무비 메이커 삭제하기> 

1. 왼쪽 하단에 있는 [시작] 아이콘을 클릭하고 입력창에 '프로그램'이라고 입력합니다.

2. 그러면 상단 '제어판' 항목에 <프로그램 및 기능>이 보이는데 이것을 클릭합니다.

※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로 들어가도 됩니다.

 

 

3.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에서 'Windows 필수 패키지 2012'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나타난 <제거/변경>을 클릭합니다.

※ 'Windows 필수 패키지 2012'를 선택한 후상단 '구성 ▼' 옆에 있는 <제거/변경>을 클릭해도 됩니다.

 

 

4. 그러면 아래처럼 'Windows 필수 패키지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복구'가 나타납니다.

윈도우 무비 메이커를 완전히 삭제하고 다시 설치할 예정이라면 '하나 이상의 Windows 필수 패키지 프로그램 제거'를 선택하면 됩니다.

 

 

5. '어떤 프로그램을 제거하시겠습니까?'라는 화면이 나타나면 이곳에서 <사진 갤러리 및 무비 메이커>을 체크하고 [제거]를 하면 됩니다.

 

 

<윈도우 7. 윈도우 라이브 무비 메이커 설치하기>

윈도우 무비 메이커를 삭제했다면 아래 링크 페이지로 가서 윈도우 무비 메이커를 [지금 다운로드] 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윈도우 7 라이브 무비 메이커 설치 ☞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live/movie-maker

 

<윈도우 7. 윈도우 라이브 무비 메이커 실행하기>

윈도우 무비 메이커를 설치했는데 바로가기 실행 아이콘을 찾을 수 없다면, 왼쪽 아래에 있는 [시작] 아이콘을 클릭하고 하단 입력창에 '무비 메이커'라고 입력한 후, 프로그램 항목에 '무비 메이커'가 나타나면 엔터(Enter)키를 누르면 됩니다.

※ 상단 프로그램 항목에 있는 '무비 메이커'를 클릭해도 됩니다.

 

 

윈도우 7 라이브 무비 메이커는  'Windows 필수 패키지 2012'에 속한 프로그램으로, 윈도우 7에서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인터넷을 통해 추가로 설치해야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