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중고 휴대폰 매입 및 판매, 우정사업본부 중고 휴대폰 모바일 중고포털

 

우정사업본부 모바일 중고포털 홈페이지( http://www.epostphone.kr )로 가면 스마트폰, 폴더폰, 전시폰 등 중고폰 판매에 관한 정보를 볼 수 있고, 그곳에서 중고폰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판매되고 있는 중고 스마트폰이 별로 많지 않다는 것이 조금 아쉽지만 이곳이 중고 휴대폰 거래를 활성화하는 곳으로 발전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홈페이지를 보면 LG전자 중고 폴더폰은 11종류가 있지만, LG전자 중고 스마트폰은 전혀 없습니다.)

 

※ 우체국 중고 휴대폰 판매는 우정사업본부 자체에서 하는 것은 아니고 ㈜올리바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중고 휴대폰 매입 접수대행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우정사업본부는 건전한 중고 휴대폰 유통문화 정착과 국민들의 가계 통신비 경감을 위해 ㈜올리바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중고 휴대폰 매입 접수대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고 휴대폰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하여 인터넷우체국 사이트에 연계하여 판매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상품판매와 관련된 주문, 결제, 배송, 교환, 환불 등 일체의 책임은 ㈜올리바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 모바일 중고포털 설명 中 http://www.epost.go.kr/comm/junggo/junggo11k001.jsp >

 

우정사업본부 모바일 중고포털 홈페이지로 가면 중고폰 매입에 관한 정보도 볼 수 있습니다.

우체국 중고폰 매입은 우체국을 방문해서 가격 확인, 신청서 작성, 분실도난 조회, 매입금액 입금, 매입 완료의 순서로 진행하는 것으로, 폴더폰 매입과 스마트폰 매입에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 폴더폰 매입

중고(폐)폴더폰을 자원 재활용 및 환경보호 차원에서 1대당 1,000원에 매입하는 것으로, 매입한 폴더폰은 전량 폐기되며 1인당 매입 제한수량이 없으며, 배터리가 없어도 매입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목업폰(디스플레이 모형)은 매입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 스마트폰 매입

강화유리 파손, 화면 잔상, 카메라 불량, Wifi 불량 등의 평가항목을 기준으로 단말기 상태에 따라 최종 매입가격이 결정되며, (우체국을) 방문할 때는 스마트폰을 충전한 상태로 가지고 가야 한다고 합니다.

 

유의사항 및 구비서류는 홈페이지 아래 내용을 참고하면 됩니다.

▲ 내용 참고 및 출처 : http://www.epostphone.kr/shop/main/html.php?htmid=olivar/sub.htm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