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LG U+) 기본 데이터 잔여량 안내

- 안심옵션 (플러스), 데이터 초과 사용 요금 폭탄에 관해

 

2016년 11월 18일 [Web발신]

[LG U+] 기본 데이터 잔여량 안내

문자가 도착했습니다. 

문자는 현재 가입한 요금제 상품의 기본 제공 데이터 중 50% 이상을 사용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으며, 안심옵션(플러스)에 가입하면 기본데이터를 초과해도 요금 걱정 없이 400Kbps 속도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문자에 나온 LTE 안심옵션, LTE 안심옵션플러스 상품에 관한 관련 정보를 찾아보았습니다.

 

LTE 안심옵션, LTE 안심옵션플러스 요금할인옵션 상품으로, 부가세를 포함한 월정액 가격은 LTE 안심옵션은 5,500원이고 LTE 안심옵션플러스는 9,900원입니다.

 

LTE 안심옵션은 "요금제 제공 데이터 초과 시 추가 과금 없이 웹서핑 등이 가능한 속도로(최대400Kbps) 자유롭게 데이터 이용"이 가능한 상품이고, LTE 안심옵션플러스는 "LTE 안심옵션에 속도제어 없는 데이터 400MB를 추가로 제공하는 상품"입니다.

 

현재 제가 가입해서 사용하고 있는 LTE 망내 34는 월정액 37,400원에 음성(망내 기본제공), 메시지(기본제공), 데이터(750MB)를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 상품으로, 정해진 데이터를 초과 사용하게 되면 "19,800원(부가세 포함) 이상은 과금하지 않고  데이터 속도를 자동 제한(최대 200Kbps 이하)"하는 상품입니다.

따라서 정해진 데이터를 초과 사용해서 요금 폭탄을 맞을 것을 걱정한다면 LTE 안심옵션(플러스) 요금할인옵션 상품을 굳이 가입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도 될 것입니다.

 

물론 다른 요금제 상품에서는 데이터를 과도하게 사용해서 요금 폭탄이 나올 가능성도 있으니, 데이터 사용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한다면 LTE 안심옵션(플러스) 같은 요금할인옵션 상품에 가입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입니다.

 

LTE 음성 요금제(망내 34/42/52) 기본혜택

데이터 설명 中 
- 무료 제공량 초과 시 문자 안내하며 초과 통화료는 22.53원(부가세 포함)/MB를 과금하고 19,800원(부가세 포함) 이상은 과금하지 않음
- 기본 제공량 외 3GB를 초과하는 경우 데이터 속도를 자동 제한(최대 200Kbps 이하)
- 단, 3GB를 초과 후 정상 속도로 데이터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QoS 해지 가능(QoS 해제 후 6.76원(부가세 포함)/MB 과금 적용)
- 테더링을 이용할 경우 기본 제공량 내에서 이용 가능
- 모뎀/라우터의 USIM은 휴대폰/패드와 호환 불가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