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보안 설정에는 2단계 인증이 있는데, 2단계 인증은 아이디, 비밀번호 외에 로그인을 할 때 등록한 휴대전화로 받은 일회용 문자를 입력해서 인증하는 것입니다.

 

다음 보안 설정, 2단계 인증 사용하기

 

1. 다음에 로그인을 한 후 [내정보]로 들어갑니다.

2. 그리고 [내정보 홈]이나 [내정보 보호] 탭에 있는 '2단계 인증'을 클릭합니다.

3. 다음 화면에서 '[필수] 2단계 인증 설정을 위해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를 수집 및 이용하며, 이용 해제 시 지체없이 파기함에 동의합니다.'를 체크하고

[2단계 인증 사용]을 클릭합니다.

4. 휴대폰 번호을 입력한 후 [인증번호 받기]를 클릭하고, 입력한 휴대폰으로 전송된 인증번호를 10분 이내에 입력합니다.

※ '휴대폰 번호' 아래에 있는 '인증 완료 후 휴대폰 번호를 내정보에 저장합니다.' 체크해야 합니다.

5. 다음 단계로 '비상연락용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6. 설정 완료에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7. '아웃룩이나 팟플레이어를 이용하시나요?'라는 화면이 나타나면 관련 내용을 읽어보면 됩니다.

- 아웃룩(IMAP/POP3), 팟플레이어, 팟인코더, 최신 버전이 아닌 다음앱에서는 2단계 인증 번호를 입력할 수 없어 애플리케이션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8. 따라서 아웃룩(IMAP/POP3), 팟플레이어, 팟인코더 등을 사용할 때는 애플리케이션 비밀번호를 [발급]하고

[저장]한 후에

9. 저장된 16자의 애플리케이션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해당 서비스에 로그인을 할 때 사용하면 됩니다.

애플리케이션 비밀번호는 재발급 받을 수도 있습니다. 

10. 다음 2단계 인증 설정이 완료되면 로그인을 할 때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휴대폰으로 등록한 인증번호를 3분 이내에 입력하고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 집에서 혼자 사용하는 컴퓨터가 있다면 '이 브라우저에서 2단계 인증 사용 안함'을 체크하면, 그 컴퓨터 브라우저에서는 다시 로그인을 할 때 인증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11. 2단계 인증 인증번호를 3분 이내에 입력하지 않으면 아래와 같이 인증번호 입력 유효시간이 지났다는 내용이 나타나는데, 이때는 다시 로그인을 하고 새롭게 수신된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12. 아래는 다음 2단계 인증을 처음 설정해서 로그인을 했을 때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13. 다음 2단계 인증을 설정하고 로그인을 한 후 다음 내정보로 들어가면 2단계 인증 [사용중]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