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의 로그인 정보가 유출되어 소중한 글들이 삭제되는 불상사를 막기 위해서는 보안을 강화할 필요가 있는데, 반갑게도 2017년 2월에 티스토리에서 로그인 기기 관리 보안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티스토리 로그인 보안 설정 - 로그인 기기 관리, 해외 로그인 차단

 

1. 티스토리 관리 [기본 정보]에서 <로그인 기록> 탭을 클릭합니다.

2. 그리고 '로그인 보안' 탭의 [로그인 기기 관리]에서 <사용>을 선택하고, [해외 로그인 차단]도 <사용>을 체크합니다.

3. 위와 같이 하게 되면 새로운 기기(브라우저)에서 티스토리에 로그인을 시도할 경우,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고, 자신의 티스토리 계정 이메일 주소로 인증메일이 전송됩니다.

4. 만약 새로운 기기(브라우저)에서 티스토리에 로그인을 하려면, 이메일 주소로 전송된 인증메일을 열고 [로그인 인증하기]를 하면 됩니다.

 

※ 예전에 티스토리 관리센터에 있었던 '해외 로그인 차단, 로그인 기록'에 새로운 보안이 추가된 것입니다.

 

※ 로그인 기기 관리는 Web(PC/Mobile) 로그인 시에 지원하는 것으로 App은 지원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또한 'Daum 아이디로 로그인'하는 경우에는 기기 등록을 진행하지 않으니 Daum에서 제공하는 2단계 인증을 이용하면 좋을 것이라고 합니다. ( http://notice.tistory.com/2368 )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