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편된 다음 PC 검색 이모저모 살펴보기

 

2017년 3월 30일 목요일 다음 PC 검색이 새롭게 개편되었는데, 어제 실용적인 면을 제대로 살렸는지 의문이 든다는 글을 적었습니다.

<참고> 2017/03/30 - [다음(DAUM)의 현재] - 새로워진 다음 PC 검색 서비스, 디자인은 신경 썼지만 실용성은 의문???

 

개편된 다음 PC 검색에서 검색 결과에 나타나는 화면에 보이는 정보들이 예전보다 많이 줄어든 것 때문에 여전히 불편하지만, 다음 PC 검색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검색 기능들은 어떻게 변했는지 살펴봤습니다.

 

1. 뉴스 검색

예전과 비슷한 형태로 기간과 언론사를 선택해서 뉴스 검색을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 블로그, 카페 검색도 예전과 비슷한 형태로 검색을 하면 됩니다.

 

2. 웹문서 검색

다음 웹문서 검색도 개편 이전과 같이 특정 첨부 파일만 선택해서 검색하는 기능이 그대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3. 사이트 검색

다음 사이트 검색에서는 예전보다 조금 세분화를 해서 카페이름, 블로그이름, SNS를 각각 선택해서 검색할 수 있어 원하는 사이트를 찾는데 조금 더 쉬워졌습니다.

- 카페이름 검색이나 블로그이름 검색은 예전에도 카페 검색, 블로그 검색 등 관련 카테고리에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4. 동영상 검색

다음 동영상 검색의 경우 재생시간과 출처를 구분해서 찾는 것이 조금 더 세분화되어 있어 검색 편의성이 좋아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5. 다음 이미지 검색

다음 PC 검색 개편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바로 다음 이미지 검색으로, 색상, 크기전체(작은, 중간, 큰, 월페이퍼), 유형전체(흑백, 클립아트, 라인아트), 전체(인물중심) 등으로 특정한 형태의 이미지만 검색해서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편된 다음 이미지 검색은 구글 이미지 검색을 많이 닮았는데, 다음 이미지 검색 결과에 나오는 이미지들이 구글 이미지 검색 결과보다는 풍부하지 못하기 때문에 특정 이미지를 찾을 때는 구글 이미지 검색을 이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번에 개편된 다음 PC 검색은 구글 검색의 느낌이 드는 부분들이 여러 곳에서 보이는데, 검색 결과에서 프리미엄 링크 등의 광고와 다음 쇼핑하우, 뉴스, 블로그, 트위터, 동영상 등 많은 분야별 검색 결과도 함께 노출하는 다음 검색의 특성을 생각하면, 고정된 화면에 보이는 예전보다 많지 않은 검색 결과 정보들이 여전히 불편하게 생각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