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배터리 사용시간 늘리는 방법 및 배터리, 충전기 사용 유의사항

 

<스마트폰 배터리 사용시간 늘리는 방법>

 

1. 와이파이(Wi-Fi), 블루투스(Bluetooth ) 등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OFF로 꺼둡니다.

 

2. 화면 밝기를 낮추면 스마트폰 배터리가 소모되는 것을 줄일 수 있습니다.

※ 동작이 없으면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는 '화면 자동 꺼짐' 기능을 적당하게 설정하면, 스마트폰 화면을 미처 끄지 못해 배터리가 계속 소모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위치 정보나 위치 정보 관련 앱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위치 정보도 OFF로 꺼두면 배터리 소모를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습니다.

 

4. 스마트폰 홈 화면 [설정]으로 들어가서

'일반'의 [배터리 및 절전]을 선택하고

'절전 모드'(절전 모드, 게임 최적화)를 ON으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배터리 사용 기록> 항목으로 들어가서

'배터리 사용 세부정보'에서 배터리 소모가 많은 항목을 확인하고

사용하지 않는 앱을 중지합니다.

 

5. 앱을 사용한 후에는 완전하게 종료합니다. (실행 중인 프로그램 개수가 많거나 여러 부가기능들을 사용하게 되면 배터리 사용 시간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6. 스마트폰 배터리를 충전할 때는 40% ~ 80% 사이에서 충전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배터리를 완전 방전하거나 100% 충전이 완료된 후 계속 충전기에 꽂아두면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용량이 조금씩 줄어들게 됩니다. 

 

<배터리, 충전기 사용 유의사항>

1. 스마트폰을 충전할 때는 KC 인증을 획득한 표준형 충전기를 사용합니다.
2. 해당 스마트폰 제품에 맞는 정품 충전기를 사용합니다. 비정품 충전기를 사용할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3. 충전 중에 제품을 사용하면 감전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제품을 사용할 때는 충전을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충전 중 충전기 또는 제품에 이상이 발생하면 즉시 충전을 중단하고, 고객센터로 문의하고 서비스센터에서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5. (LG전자) 스마트폰 충전기에서 사용 가능한 전압은 100V~240V로, 해외에서 사용할 경우 해당 지역에 맞는 AC 전원 플러그 어댑터를 연결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