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화면을 끈 상태에서도 배터리 소모가 많아졌을 때 살펴봐야 할 것들

 

스마트폰 화면이 꺼진 상태인데 몇 시간이 지나지 않아 스마트폰 배터리가 많이 줄어들었다면 다음과 같은 것들을 살펴보면 됩니다.

 

1. 사용하지 않은 앱들을 종료합니다.

2. Wi-Fi, Bluetooth(블루투스), 위치 정보(GPS) 등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해당 기능을 꺼둡니다.

3. 앱의 자동 동기화 기능도 꺼둡니다.

<참고> 스마트폰 배터리 사용시간 늘리는 방법 및 배터리, 충전기 사용 유의사항

 

4. 위에 있는 것들을 제대로 설정해서 스마트폰 화면이 꺼진 상태인데도 스마트폰 배터리 소모가 여전히 많다면, 그런 증상이 나타나지 전에 설치한 앱들을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 앱들 중에는 화면을 꺼둔 상태에서도 배터리를 많이 소모하는 앱도 있습니다.   

▲ AccuBattery 앱 - 스마트폰 화면을 끈 상태에서도 배터리 소모가 많이 진행되고 있었는데, 1시간에 7~8% 정도의 배터리가 소모되기도 했습니다.

 

지난주에 화면을 꺼둔 상태에서 제가 가진 LG V10 스마트폰의 배터리 소모가 심해, 그런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설치했던 ipcam, 푹TV(pooq), Univeradios World, 무음 카메라로, 음악 속도 체인저, 김천시립도서관, 네이버사전 등의 앱들을 삭제하면서 증상을 살펴봤습니다.

하지만 화면을 꺼둔 상태에서도 배터리 사용량은 여전히 많았습니다.

 

5. 화면을 꺼둔 상태에서 배터리를 계속 소모하는 앱을 설치한 것이 아니라면 스마트폰을 완전히 껐다가 시간이 조금 지난 뒤에 다시 켭니다.

탈착식 배터리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이라면 다른 배터리로 교체하거나 배터리를 꺼냈다가 다시 장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위와 같이 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화면을 끈 상태에서 여전히 배터리 소모가 많다면 배터리를 교체해야 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스마트폰 배터리의 사용기간이 1년이 지나지 않았다면, 배터리를 교체하기 전에 중요한 자료들을 백업한 후 공장 초기화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 AccuBattery 앱 - 스마트폰을 끄고 배터리를 교체(재장착)한 후에는 예전처럼 화면을 끈 상태에서 배터리 소모가 거의 없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