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유하고 있는 많은 CD들을 조금씩 정리하면서 CD를 iso, mdx 등의 디스크 이미지 파일로 제작할 수 있는 데몬 툴즈 라이트(DAEMON Tools Lit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데몬 툴즈 라이트(DAEMON Tools Lite) CD, DVD를 iso, mdx, mds 디스크 이미지로 제작

 

1. 데몬 툴즈 라이트(DAEMON Tools Lite)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디스크 이미지 제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디스크 이미징' 창이 나타나면

DVD 멀티 같은 ODD 장치에 이미지 파일로 제작할 CD나 DVD를 넣습니다.

그리고 장치, 읽기 속도, 대상 이미지 파일 등을 확인하고

필요한 부분에서 설정 변경을 한 후 [시작]을 클릭하면 됩니다.

 

1) 여러 개의 트랙으로 만들어진 멀티세션 디스크의 경우 ISO 파일로 제작할 수 없습니다.

 

2) 멀티세션 디스크를 이미지 파일로 만들 때는

'대상 이미지 파일' 부분에서 '...'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나타나면

'파일 형식'에서 '미디어 디스크립터 파일 연장(*.mdx)을 선택하고 작업해야 합니다.

※ 데몬 툴즈 라이트'에서 선택할 수 있는 '파일 형식'에는 '미디어 디스크립터 파일 연장(*.mdx)', 미디어 설명 파일(*.mdx)', '일반 ISO 이미지(*.iso)'가 있습니다.

 

3) 데몬 툴즈 라이트 '디스크 이미징' 창에서 [시작]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이미지 생성 진척도' 창에서는

경과 시간 등 작업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작업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디스크 이미지 생성 성공!'

100% '완료됨'이라는 표시가 나타납니다.

 

3. 위의 과정은 개인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데몬 툴즈 라이트(DAEMON Tools Lite) 4.41.3 무료 라이센스 버전을 기준으로 설명한 것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 버전에 따라 메뉴 등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