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 위반 보고서 이메일 수신, 그리고 정책 위반 페이지 확인 및 문제 해결

 

구글 지메일을 거의 사용하지 않아 지메일에 수신된 '구글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 위반 보고서' 이메일도 미처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그랬더니 아래 이미지와 같이 '구글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 위반 보고서' 이메일이 여러 개 온 사실도 미처 알지 못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에 삽입하고 1년 이내에 여러 번의 '구글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 위반 보고서 이메일'을 받았지만, 그 이후에는 전혀 받은 적이 없었습니다.

 

이번에 받게 된 '구글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 위반 보고서' 이메일의 핵심 내용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새로운 정책 위반이 감지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위반이 발견된 페이지에서 광고 게재가 제한 또는 중지되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려면 정책 위반 콘텐츠를 삭제한 후 검토를 요청하거나 정책 위반 페이지에서 광고 코드를 삭제하세요."

 

어떤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했는지 확인하기 위해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가서

[정책 센터] 메뉴를 클릭했습니다.

그랬더니 '페이지 수준 정책 집행'이라는 제목과 '영향을 받은 페이지'를 볼 수 있는 '세부정보 표시'가 나타났습니다.

※ '페이지 수준 정책 집행'은 개별 페이지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표에 사이트가 표시된 경우 하나 이상의 페이지에 위반사항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위반사항이 있는 페이지의 위반 내용을 보면 '폭력적인 콘텐츠'라고 되어 있었는데, 관련 페이지를 확인하니 2013년 12월 19일에 작성된 글이었습니다.

당시에 많은 분들이 읽었고 추천도 많이 받은 글이었는데, 이번에 이렇게 애드센스 정책 위반을 받게 된 것은 구글 검색 등 구글이 과거보다 국내 정책 수준에 많이 맞춰가고 있기 때문으로 생각됩니다.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은 조금씩 변합니다.

따라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에 게재하는 분이라면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48182 )을 확인하고, 애드센스에서 발송되는 관련 이메일도 꼭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메일을 잘 확인하지 않는 분이라면

애드센스에서 [설정 > 계정 > 개인 설정]으로 들어가서

'연락처 세부정보'에서 '다른 이메일 사용'을 체크하고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연락받을 이메일'로 설정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이번에 받은 구글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 위반 보고서는 페이지 수준 정책 집행으로 특정 페이지의 글만 문제가 되었기 때문에 그 글을 삭제하거나 비공개로 설정하면 문제는 해결될 것입니다.

그 글의 내용 자체가 쉽고 편하게 읽을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내용을 수정한다고 애드센스 정책 위반을 벗어나지는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