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10 알람 설정 (알람과 함께 진동, 알람 소리, 퍼즐 잠금 등) 및 알람 삭제

 

1. LG V10에 기본으로 있는 '알람/시계'를 실행합니다.

2. '알람/시계' 화면이 나타나면 알람 탭을 선택합니다.

3. 알람을 추가할 때는 화면 하단에 있는 +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4. '알람 설정' 화면에서는 다양한 설정들을 할 수 있습니다.

1) 알람이 울릴 시간을 설정할 때는 글자(오전, 오후)숫자 부분을 터치하거나 시계 부분을 터치해서 설정하면 됩니다.

2) 반복 : 알람이 울릴 요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무 요일도 선택하지 않으며 매일 정해진 시간에 알람이 울립니다.

3) 다시 알림 : 정해진 시간에 알람이 울린 후 5분, 10분 등 일정 시간이 지난 후 다시 알람이 울리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시 알림에서 '해제'를 선택하면 다시 알림 기능은 OFF 상태가 됩니다.

4) 알람과 함께 진동 : 이 부분을 체크하면 정해진 시간에 알람 소리와 스마트폰 진동으로 알람을 전해줍니다.

5) 알람 소리 : 알람으로 사용할 음악이나 알람음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6) 알람 볼륨 : 알람으로 알려줄 소리를 듣고, 소리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7) 앱 자동 실행 : 알람을 종료한 후에 실행할 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8) 퍼즐 잠금 : 이 부분을 체크하면 간단한 퍼즐을 풀어야 알람이 멈춥니다.

9) 메모 : 알람이 울릴 때 나타나는 화면에 '메모'에 적은 내용이 나타납니다. (많은 알람들을 설정했을 경우 무엇을 할 시간인 적으면 유용합니다.)

10) 알람을 모두 설정한 후에는 화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저장]을 터치해야 합니다.

 

5. '알람/시계'의 '알람' 탭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세 개가 있는 더보기 아이콘을 터치하고

아래에 나타난 [설정]을 선택하면

유용한 여러 설정들을 할 수 있습니다.

1) 알람 중지/다시 알림 : 이 부분을 체크하면 알람이 울릴 때 휴대폰을 뒤집어서 알람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불륨 버튼 동작 : 알람이 울릴 때 불륨 버튼을 눌러 알람 중지, 다시 알림, 무음으로 전환할 수 있는데, 관련 부분 설정을 변경하려면 '불륨 버튼 동작' 항목을 터치한 후 팝업 화면에서 '사용 안 함', '다시 알림', '중지', '무음' 중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3) 퍼즐 잠금 : 퍼즐 잠금을 체크했을 때 퍼즐 잠금에 사용할 퍼즐 종류(숫자 퍼즐, 알파벳 퍼즐, 한글 퍼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6. '알람/시계'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휴지통 아이콘을 터치한 후

설정한 알람들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