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포토업로더는 다음 블로그, 다음 카페, 다음 팁 등 다음 서비스에서 글쓰기를 하면서 사진을 추가할 때 실행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플래시 플레이어를 설치한 상태라면, 다음 블로그 등에서 [사진] 아이콘을 클릭했을 때 다음 포토업로더가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설치하지 않았다면 아래 링크 페이지로 가서 설치하면 됩니다.

https://get.adobe.com/flashplayer/?loc=kr

 

하지만 구글 크롬을 설치하고 기본 설정 상태로 사용할 경우에는, 플래시 플레이어 최신 버전을 설치했더라도 다음 포토업로더가 나타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구글 크롬에서 다음 블로그, 다음 카페, 다음 팁 등에서 사진 추가를 할 수 있는 Daum 포토업로더 사용하기

 

1. 구글 크롬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세 개가 있는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하고

아래에 나타난 드롭다운 메뉴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 크롬 상단 주소창에  ' chrome://settings '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눌러도 [설정]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2. 크롬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화면을 아래로 내려서 하단에 있는 [고급 ▼]을 클릭하고

보이지 않던 부분들이 추가로 나타나면

'개인정보 및 보안'의 '콘텐츠 설정'을 클릭합니다.

 

3. 그리고 '콘텐츠 설정'에서 [Flash] 항목을 클릭합니다.

 

4. [Flash] 관련 부분이 나타나면

'허용' 오른쪽에 있는 [추가]를 클릭하고

관련 사이트 주소를 입력한 후 [추가]하면 됩니다.

※ 이때 '차단' 바로 위에 있는 항목은 '사이트에서 Flash를 실행하지 못하도록 차단'이 아니라 '우선 확인(권장)'이 선택되어 있어야 합니다.

▲ 다음 팁의 경우 사이트 추가 주소에 ' http://fp.daum.net '을 입력하면 됩니다.

▼ 다음 블로그의 경우 사이트 추가 주소에 ' http://blog.daum.net '을 입력하면 됩니다.

 

위와 같이 설정하면 구글 크롬을 실행하고 다음 팁, 다음 블로그 글쓰기에서 사진 추가를 할 때 Daum 포토업로더가 실행되어 사진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플래시 플레이어 최신 버전은 설치한 상태여야 합니다.)

 

Adobe에서 2020년 말까지 플래시 플레이어 지원을 종료할 예정이라고 밝혔기 때문에, 플래시 플레이어 기반의 다음 포토업로더는 이후에 다른 형태로 변경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