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인터넷뱅킹 서비스 정해진 날짜에 특정 은행 계좌로 이체되도록 예약 이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인터넷뱅킹 예약 이체 "우체국 계좌(출금계좌)에서 우체국 및 타은행 계좌(입금계좌)로 원하는 날짜에 이체되도록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우체국 인터넷뱅킹 예약 이체 및 예약 이체 조회 / 취소

 

우체국예금보험 홈페이지( https://www.epostbank.go.kr )로 가서

로그인을 합니다.

우체국예금보험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는 방법은 공인인증서 로그인과 회원 아이디 로그인이 있습니다.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상단에 있는 [예금 > 이체]로 들어갑니다.

 

이체 화면이 나타나면

왼쪽에 있는 [예약이체 > 예약이체등록]을 선택합니다.

▲ [예약이체 > 예약이체조회/취소]에서는 예약 이체한 것을 조회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인터넷뱅킹 예약 이체 등록 과정은

출금정보, 입금정보에 관련 내용을 입력하고 실시간 이체를 하는 것에

예약 이체일과 예약 이체 시간을 정할 수 있는 '예약이체 정보'가 추가된 형태이기 때문에

인터넷뱅킹 이체 서비스를 사용해 사람이라면 과정을 진행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예약 이체일을 설정할 때는

'예약이체 정보'의 '예약이체일' 오른쪽에 있는 달력 아이콘을 클릭하고

예약 이체를 할 날짜를 선택하면 됩니다.

▲ 예약 이체 시간은 오전과 오후를 선택할 수 있는데, 이체 출금 시간은 이체 지정일 오전 10시~11시, 오후 3시~4시로 시스템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관련 부분을 모두 입력하고 선택한 후에는

[예약이체추가]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다계좌 이체정보'에 예약 이체 관련 내용이 나타나면

내용을 확인하고 [이체실행]을 클릭한 후

안전카드(보안카드) 입력 등의 과정으로 예약 이체를 진행하면 됩니다.

▲ '다계좌 이체정보'의 상태에 '오류'라고 나오면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것이니, 오류 원인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다시 과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예약 이체를 완료했다면 

[예약이체 > 예약이체조회/취소]에서 예약 이체한 것을 조회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인터넷뱅킹 예약 이체 참고 사항>

- 예약이체 등록은 이체일 전일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 예약이체는 한번에 최대 10건까지 등록가능 합니다.
- 입금계좌가 가상계좌인 경우는 예약이체가 불가능하오니 계좌이체를 이용해 주십시오. (예. 등록금납부계좌, 온라인쇼핑몰 계좌 등)
- 예약이체 취소는 이체지정일 전일까지 가능하며 이체당일에는 취소하실 수 없습니다.
- 우체국 예금의 모든 고객은 인터넷뱅킹을 통한 이체 거래시 수수료가 면제 됩니다.
- 예약이체 등록은 지정일 기준 등록일로부터 6개월이내에서만 가능합니다.
- 잔액이 부족하면 이체가 실행되지 않으므로 예약이체 처리시간 전에 반드시 잔액을 유지하십시오.
- 상대은행에서 처리오류가 발생하여 이체금액이 반환되는 경우에는 이체일에 고객님의 계좌로 다시 입금처리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