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사진 파일들을 볼 때는 윈도우에 기본으로 설치된 사진 뷰어 프로그램을 주로 사용하는데, 윈도우 사진 뷰어 프로그램에서는 움짤 이미지(움직이는 gif 파일)의 경우 움직이지 않는 하나의 이미지로만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움직이는 gif 파일을 볼 때는 이스트소프트의 알씨를 주로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알씨는 많은 기능들과 광고가 삽입되면서 너무 무겁고 지저분해졌고, 움직이는 gif 파일을 볼 때도 깔끔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다른 이미지 사진 뷰어 프로그램을 찾다가 오늘 사용하게 된 프로그램이 바로 반디소프트에서 제작한 꿀뷰입니다.

 

반디소프트 꿀뷰 - 움짤 이미지(움직이는 gif 파일)도 볼 수 있는, 가볍고 유용한 기능의 이미지 사진 뷰어 프로그램

 

1. 반디소프트 꿀뷰를 설치하려면 

반디소프트 홈페이지 아래 링크 페이지로 가면 됩니다.

https://www.bandisoft.co.kr/honeyview/

※ 위의 링크 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바로 실행해서 사용할 수 있는 꿀뷰 [포터블 버전(.zip)]을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2.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위의 링크 페이지로 가서

[꿀뷰 최신 버전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익스플로러 하단에 팝업창이 나타나는데

[실행]을 클릭하고 파일을 다운받아서 바로 설치하면 됩니다.

 

3. 현재 꿀뷰 최신 버전은 5.26 버전으로

꿀뷰 설치 화면의 '설치 옵션'에서 자신이 원하는 옵션들을 선택한 후

꿀뷰를 [설치]하면 됩니다.

 

4. 꿀뷰를 처음 실행한 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5. 꿀뷰의 장점

1) BMP, JPG, GIF, PNG, PSD, DDS, HDP/JXR, WebP, J2K, JP2, TGA, TIFF, PCX, PNM, PPM, BPG, RW2, PEF, SR2, RAF, SRW, ARW 등 다양한 확장자의 이미지 파일들을 볼 수 있습니다.
2) 움짤 Animation GIF, Animation WebP, Animation BPG, Animation PNG 등 다양한 애니메이션 이미지 포맷을 지원합니다.

3) ZIP, RAR, 7Z, LZH, TAR, ALZ, EGG 등의 압축 이미지 파일도 압축을 풀지 않고 바로 볼 수 있습니다.

4) GPS 위치정보가 있는 사진 파일은 구글지도나 다음지도에서 위치 바로 보기가 가능합니다.

5) 이미지 회전, 크기 변경, JPG, PNG, BMP 등 포맷 변경 등의 간단한 이미지 변환 편집 작업도 가능합니다.

6) 슬라이드 쇼 같은 기본적인 기능 외에 사진을 촬영한 카메라 관련 EXIF 정보 보기도 할 수 있습니다.

반디소프트 꿀뷰는 가정 뿐만 아니라 회사에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