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전에 영어를 공부하면서 영어로 운영하는 블로그를 만들 생각으로 개설했던 구글 블로그를 몇 년 동안 방치하고 있다가 오늘 블로그 삭제를 했습니다.

 

구글 블로그 서비스, 블로거(Blogger) 홈페이지에서 만든 블로그 삭제하는 방법

 

1. 구글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Blogger) 홈페이지( https://www.blogger.com )로 가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2. 아래와 같은 블로거(Blogger) 화면이 나타나면

삭제하려는 블로그를 선택하고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설정] 아래에 나타난 서브 메뉴에서 [기타]를 선택한 후

'내 블로그 삭제' 오른쪽에 있는 <블로그 삭제>를 클릭합니다.

 

4. "삭제된 블로그는 완전히 삭제되기 전 90일 내에 복원할 수 있습니다. 현재 로그인되어 있는 Google 계정을 사용하여 이 주소에 다른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팝업창에서

[이 블로그 삭제]를 클릭합니다. 

▲▼ "블로그를 삭제하기 전에 내보내기를 하시겠습니까?" 오른쪽에 있는 [블로그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자신의 블로그를 xml 파일로 내보내기할 수 있습니다.

 

5. 블로그 '삭제 중...' 화면이 나타나고 블로그가 삭제됩니다.

 

6. 선택한 구글 블로그 삭제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1) 삭제 취소 : [삭제 취소]를 클릭하면 삭제한 블로그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2) 영구적으로 삭제 : 삭제한 구글 블로그는 완전히 삭제되기 전 90일 내에 복원할 수 있는데, [영구적으로 삭제]를 클릭하면 블로그 정보, 글, 페이지가 모두 삭제되고 다시 복원할 수 없습니다.

 

7. 다른 구글 블로그가 추가로 없는 상태에서

구글 블로그가 영구적으로 삭제되면

블로거 홈페이지에 접속했을 때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8. 구글 새 블로그 만들기를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블로그 주소는 '*****.blogspot.com'의 형태입니다.

<참고> 과거에 구글 블로그를 만들 때 사용할 수 있는 구글 블로그 주소는 '*****.blogspot.kr'이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