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 상단에 나타난 데이터 보존 컨트롤(Data Retention controls) 메시지를 참고해서,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 보존 기간 설정을 변경하다

 

구글 애널리틱스에 접속하자 상단에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나타났습니다. 

 

We've recently launched new Data Retention controls that may affect your data starting May 25, 2018. Please review your settings and make any changes required.

(2018년 5월 25일부터 데이터에 영향을 미칠 수있는 새로운 데이터 보존 컨트롤이 최근에 출시되었습니다. 설정을 검토하고 필요한 사항을 변경하십시오.)

 

메시지 내용에 데이터 보존(Data Retention)에 관한 것이 나오기 때문에 그냥 넘길 수 없어, 관련 부분을 참고해서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 보존 기간 설정을 변경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 보존 기간 설정 변경하는 방법>

 

1. Google 애널리틱스( https://analytics.google.com/analytics )로 가서 로그인을 합니다.

 

2. [관리]를 클릭하고 오른쪽에 관련 항목들이 나타나면 

[속성]에 있는 [추적 정보]를 클릭합니다.

 

3. [추적 정보] 아래에 서브 메뉴들이 나타나면

[데이터 보관]을 클릭하고

'사용자 및 이벤트 데이터 보관' 오른쪽에 있는 기간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14개월 (14 months), 26개월 (25 months), 38개월 (38 months), 50개월 (50 months), 자동 만료 안 함 (Do not automatically expire)데이터 보관을 할 기간을 선택한 후

[저장]합니다.

 

4. 변경 사항 저장이 완료되면

상단에 [완료]라는 알림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 보관 설정은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저장한 사용자 수준 및 이벤트 수준 데이터를 어느 정도의 기간을 보관한 후에 애널리틱스 서버에서 자동으로 삭제할지를 설정하는 것"으로, 쿠키, 사용자 식별자, 광고 식별자와 관련하여 전송되는 데이터의 보관 기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집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되는 대부분의 표준 보고서는 이 같은 변경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변경된 설정은 24시간 뒤부터 적용됩니다.

데이터 보관 설정한 기간이 종료되면 기간이 지난 데이터는 월 단위로 자동 삭제되는데, 데이터 보관 변경 설정한 기간은 24시간 이내에  취소할 수 있고, 24시간 이내에 취소할 경우 데이터에는 아무런 영향도 미치지 않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사용자 및 이벤트 데이터 보관 설정은 2018년 5월 25일부터 적용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