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극장 '삼대장과 오총사', 구미 명곡교회 양동훈 목사 부부와 8남매, 첫째 양호영 네이버 블로그 주소

방송 일시 : 2018년 4월 16일(월) ~ 2018년 4월 20일(금)

 

KBS1TV에서 2018년 4월 16일 월요일부터 방송될 예정인 인간극장은 '삼대장과 오총사' 편으로, 양동훈, 조덕순 부부와 8남매의 이야기입니다.

 

양동훈(52) 목사는 스물다섯 살에 교회에서 주일학교 교사였던 조순덕(52) 씨를 만나 2년의 연애 끝에 결혼했고, 호영(25), 주영(24), 진영(20) 삼남매를 낳았습니다.

섯째 진영이가 태어난 후 양동훈 목사는 말로만이 아닌 삶으로 사랑을 실천하고 싶다며 아내에게 입양에 관한 이야기를 꺼냈고, 어려운 가정형편과 양가 어른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7년의 고민 끝에 입양을 결심했다고 합니다.

 

셋째 진영이가 입곱 살 되던 해 입양기관을 통해 넷째 찬영이(13)를 만난 부부는, 사랑을 듬뿍 받고 마음껏 투정부리며 자라는 찬영이를 보면서 부모를 찾지 못한 아이들이 계속 눈에 밟혔습니다.

그래서 국내 입양이 힘들다는 남자 아이들을 차례로 입양해 태영(10), 인영(8), 해영(7), 시영(3)이까지가족이 되었습니다.

 

시골 교회의 목사인 아빠 양동훈 씨는 열 식구의 생계를 책임지기에는 빠듯해, 주유소, 사과밭을 전전하며 일을 다니다가 5년 전부터 양봉을 시작했습니다.

엄마 조순덕 씨는 어린 아이들을 돌보며 밤낮없이 살림을 돌보느라 쉴 틈이 없는데, 호영, 주영, 진영 삼남매는 어느덧 20대가 되어 집 안의 든든한 기둥이 되었습니다.


# 첫째 8남매의 대장 양호영 (25)

부모님을 도와드리기 위해 진학을 포기하고 고등학교 과정을 검정고시로 대신해 일찌감치 생계에 뛰어들었으며, 작년부터 아버지를 도와 본격적으로 양봉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일이 서툴러 겨우내 벌을 몽땅 죽이기도 하고, 걸핏하면 벌에 쏘여 온몸이 퉁퉁 붓기 일쑤지만 양봉 교육을 받으러 다니며 고군분투 중입니다.

양호영 씨의 네이버 블로그https://blog.naver.com/yhy9402 )로 가면, 8남매의 일상, 양봉 이야기, 명곡교회 등에 관한 글과 사진들을 볼 수 있습니다.

 

둘째 살림대장 양주영 (24)

엄청난 양의 빨래들을 세탁해서 말린 후 개는 작업을 하는데, 매년 교대로 옷을 물려 입는 5명의 남동생들 빨래 구별도 척척하며, 막내 시영이의 기저귀를 가는 일도 능숙하게 합니다.

동생들을 살뜰히 보살피는 덕에 ‘제2의 엄마‘ 소리를 듣습니다.

 

셋째 밥대장 양진영 (20)

요리에 관심이 많아 부엌을 자주 드나들다보니 어느새 온 식구가 인정할 정도로 요리 실력이 늘었고, 지금은 다섯 동생들의 특식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인간극장 예고편 화면 캡처, 내용 : KBS 인간극장 홈페이지 내용 발췌 정리)

 

인간극장에서 다둥이를 낳아 대가족이 된 이야기는 여러 번 보았는데, 입양을 통해 대가족이 된 이야기는 아직 보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참고>

인간극장 '기환 씨네 여덟 번의 기적', 8남매 다둥이 가족의 아빠 기환 씨와 아이들이 노는 법

인간극장 '우리 집에 열째가 태어났어요' 상주 김현식, 남수미 부부의 10남매

인간극장 '돌아온 흥부네' - 13 남매 가족 소개 < 4년 전 동영상 클립 추가 >

13 남매의 가족 구성원으로 산다는 것 - 배우 남보라 (인간극장 '돌아온 흥부네'를 보고)

인간극장 '오 사랑 나의 집', 김형기·서해숙 부부와 8남매의 여름나기

 

아이들의 아빠인 양동훈 씨는 경북 구미시 장천면에 있는 명곡교회의 목사입니다.

 

유튜브 C채널방송 : 프로그램 채널에서 [C채널] 힘내라! 고향교회 2에 2016년 말과 1018년 최근에 출연한 동영상을 통해, 양동훈, 조덕순 부부와 8남매를 볼 수 있습니다.

 

[C채널] 힘내라! 고향교회 2 161회 - 구미 명곡교회 양동훈 목사 :: 죽어가는 농촌에 생기를
C채널방송 : 프로그램 유튜브 채널 동영상 보기 ☞ https://youtu.be/MsNCLqz52hk
게시일: 2016. 12. 4.

2016년 말에 촬영된 방송으로 막내 시영이의 3개월 때의 모습도 나옵니다.

 

힘내라! 고향교회2 27회 죽어가는 농촌에 생기를 2 - 구미 명곡교회 양동훈 목사 (재방문)
C채널방송 : 프로그램 유튜브 채널 동영상 보기 ☞ https://youtu.be/oybkpNUx9PE
게시일: 2018. 3. 6.
2018년 올해 촬영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