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dFit ] 클릭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종료 안내 이메일을 수신하고, 카카오 광고 관련 내용을 살펴보다

 

2018년 4월 10일 수신된 '[AdFit] 클릭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종료 안내' 이메일.

이메일을 클릭하니 다음과 같은 내용이 나왔습니다.

 

AdFit 담당자 입니다.
Kakao 의 네트워크 광고 플랫폼인 클릭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가 종료를 앞두게 되어 사전 안내 드립니다.
아래 종료 일정 이후부터는 현재 클릭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와 함께 집행 중인 Kakao 광고가 단독 노출 될 예정입니다.

- 종료 일정 : 2018년 4월 19일 노출 종료
- 클릭스 플랫폼 공지 : 연결

<'[AdFit] 클릭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종료 안내' 이메일 내용 中>

 

핵심은 "Kakao의 네트워크 광고 플랫폼인 클릭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가 4월 19일 노출 종료되고, 클릭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와 함께 집행 중인 Kakao 광고가 단독 노출 될 예정"이라는 내용인데, 처음에는 명확하게 와닿지 않아 '클릭스 플랫폼 공지' 옆에 있는 '연결'을 클릭했습니다.

 

그런데 클릭스 회원 가입 페이지( https://clix.biz.daum.net/join/agreement.do )만 나타나고

'클릭스 플랫폼 공지'가 보이지 않아 조금 어리둥절해 하며

'클릭스 회원 가입' 약관에 동의하고 [다음] 과정으로 넘어갔습니다.

 

이렇게 해서 [kakao 광고] 클릭스 회원가입을 완료한 후에

[공지] 클릭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운영 종료 재안내 (4/19)

를 클릭하고 관련 내용을 살펴봤습니다.

 

해당 공지에는 조금 더 상세한 내용이 나왔는데

'[공지] 클릭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운영 종료 재안내 (4/19)' 관련 부분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2018년 4월 19일(목) : 광고 운영 종료
   ㄴ 4월 18일(수) 16시경부터 광고 노출 중단이 시작되어 노출량이 점진적으로 감소되기 시작합니다.
       ※ 단, 노출 중단 후에도 노출 중단 전 이미 광고가 노출된 세션에서 클릭 및 과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ㄴ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노출 및 캠페인의 모든 운영이 종료됩니다.
   ㄴ 4월 19일(목) 오후부터 디스플레이 광고와 관련된 등록/수정 등의 기능이 제한되며, 기 등록된 캠페인/그룹/소재 및 보고서 조회 기능은 유지됩니다. 
   ㄴ 디스플레이 광고는 신규 플랫폼인 Kakao 광고에서 광고 집행을 지속 운영할 수 있으니 해당 플랫폼에서 광고 중단 없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클릭스(CLIX) 홈페이지는 (주)카카오에 광고를 의뢰하는 광고주들이 다음 카카오에 광고 신청을 하는 곳으로, 애드핏(AdFit)과는 다릅니다.

 

AdFit(애드핏) 서비스는 PC 및 모바일 등의 웹사이트 또는 어플리케이션(매체)을 보유한 퍼블리셔가 자신의 매체에 (주)카카오가 제공하는 광고를 노출하고, 노출 성과에 따라 (주)카카오로부터 일정 수익을 분배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광고 네트워크 관리 서비스 및 이에 부수되는 제반 서비스를 총칭해서 말합니다.

 

AdFit(애드핏)은 다음과 카카오가 통합하기 전에 가입한 서비스로, 다음 광고와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비교해서 살펴보기 위해 방문자수가 적은 티스토리 블로그 상단에 광고를 삽입한 상태에서 지금까지 유지하고 있습니다.

 

AdFit 홈페이지( https://adfit.biz.daum.net )로 가서

로그인을 하고

 

예상 적립금, 확정 적립금 등을 확인했는데

1년 이상 전혀 발생하지 않던 적립금이

2018년 3월 15일부터 0원이 아닌 상태로 매일 조금씩 기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클릭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만 적용되던 기존 방식에서

Kakao 광고가 조금씩 노출된 것이 원인으로 생각됩니다. 

 

2018년 4월 19클릭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가 노출 종료되고

Kakao 광고가 단독 노출된 후

애드핏(AdFit) 광고 수익이 어떤 변화를 보이는지 살펴보면

보다 정확한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과 카카오가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수익의 핵심인 카카오 광고가 지금보다 더 발전하고 활성화되어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