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앱 비밀번호, 구글 2단계 인증으로 로그인 中 액세스 권한을 앱이나 기기에 부여하는 16자리 비밀번호

 

구글 앱 비밀번호는 "내 Google 계정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앱이나 기기에 부여하는 16자리의 비밀번호"로, "2단계 인증을 사용하는 상태에서 인증 코드를 입력하지 않고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로만 구성될 수 있는 기기 또는 애플리케이션에서 Google 계정에 액세스할 때 '비밀번호가 잘못됨' 오류가 표시되면 앱 비밀번호를 사용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 앱 비밀번호 생성하는 방법

 

1. 구글 홈페이지로 가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 별로 사용하지 않던 구글 계정으로 모처럼 로그인을 했더니, 위와 같은 구글 계정을 위한 새로운 기능 관련 내용이 나왔습니다. 

 

2.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원 모양의 계정 아이콘을 클릭하고

아래에 나타난 창에서 [내 계정]을 선택합니다.

▲ 구글 내 계정 바로가기 ☞ https://myaccount.google.com

 

3. 구글 내 계정 화면이 나타나면

'로그인 및 보안'에 있는 [Google에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4. [Google에 로그인]에서

[앱 비밀번호]를 클릭합니다.

 

5. 비밀번호 재확인 화면이 나타나면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6. [앱 비밀번호] 화면에서

메일, 캘린더, 연락처, YouTube 등의 '앱 선택'을 하고

iPhone, iPad, Mac, Windows 컴퓨터 등의 '기기 선택'을 합니다.

 

7. 그리고 [생성]을 클릭합니다.

 

8. 구글 앱 비밀번호가 생성되면

'생성된 앱 비밀번호'를 볼 수 있습니다.

 

9. [확인]을 클릭해서 앱 비밀번호 생성을 완료합니다.

 

※ 구글 계정 앱 비밀번호 관련 참고사항

[확인]을 클릭하면 생성한 앱 비밀번호 코드는 다시 볼 수 없고, 앱 비밀번호를 생성한 앱과 기기 목록만 표시됩니다.

따라서 생성한 16자리의 앱 비밀번호는 다른 곳에 적어 놓거나 복사해서 [앱 비밀번호]가 필요한 곳에 붙여넣기를 하면 됩니다.

- 앱 비밀번호는 일반적인 비밀번호와 마찬가지로 Google 계정에 대한 완전한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는 것이기 때문에 외부에 공개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면 안됩니다.

- 하나의 앱 비밀번호는 한 번만 사용할 수 있으며 이전에 승인한 기기나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언제든지 새로운 앱 비밀번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앱 비밀번호를 잊어버렸더라고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 앱 비밀번호 생성이 완료된 후에는 [앱 비밀번호]에서 생성한 앱과 기기 목록만 볼 수 있습니다.

 

▼ [Google에 로그인]에서는 [앱 비밀번호]가 몇 개 생성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