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홈페이지에서 동영상 다시보기, 라디오 다시 듣기를 하거나 게시판에 글쓰기를 할 때는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KBS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할 때 일반 회원으로 가입할 수도 있지만,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SNS 계정이 있다면 해당 계정을 사용해서 간편하게 KBS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KBS 홈페이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회원가입하는 방법

 

1. KBS 홈페이지로 가서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KBS 홈페이지 회원가입 바로가기 https://sso.kbs.co.kr/SSO/KBSWeb/member/Select.aspx

 

2. 회원가입 화면이 나타나면

SNS회원에서 자신이 가입하고 싶은 SNS 계정을 선택합니다.

 

3. 그러면 해당 SNS 계정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는데

그곳에서 자신이 사용하는 해당 SNS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 위의 이미지는 트위터 계정을 선택하고 KBS 홈페이지 SNS회원 가입을 하는 화면으로, 다른 SNS 계정을 선택했을 때는 나오는 화면이 조금 다릅니다.

 

4. 해당 SNS 계정 로그인이 된 상태에서 [앱 인증]을 클릭합니다.

트위터 계정을 선택하고 KBS 홈페이지 SNS회원 가입을 하는 中

 

5. 소셜회원 약관 동의 화면이 나타나면

'이용 약관 동의'를 선택하고 [완료]를 클릭합니다.

 

6. KBS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7. SNS 계정으로 회원가입을 했을 경우

KBS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있는 三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에 나타나는 메뉴 '로그아웃' 오른쪽에서 해당 SNS 아이콘 표시를 볼 수 있습니다.

 

<KBS 홈페이지 SNS 계정 회원가입 도움말>

- KBS SNS 회원가입 가능한 계정은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네이버 계정이 있습니다.

- SNS 계정 로그인의 유지기간은 180일(KBS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한 후 180일 동안 접속 이력이 없을 경우 정보 자동 삭제)인데, 180일이 지나도 소셜 계정으로 작성된 게시글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 SNS 계정 회원은 KBS 홈페이지 內 다시보기 및 다시듣기 그리고 시청자 게시판(연령 제한 컨텐츠, 선거 게시판 등 일부 이용은 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