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편집을 하고 싶은데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한계가 있고, 유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너무 비싸 애만 태우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입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 외에 괜찮은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없을까 생각하며 인터넷 검색을 하던 중, PCWorld의 '준전문가를 위한 최고의 무료 영상 편집 소프트웨어 찾기'라는 기사에 나오는 샷컷 (Shotcut)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했습니다.

 

샷컷 (Shotcut)은 오픈소스 개발자들이 만들어 지금도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있는 무료 프로그램(Shotcut is a free, open source, cross-platform video editor.)이라고 하는데, 아쉽게도 한글은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멀티트랙을 지원하는 준전문가를 위한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샷컷 (Shotcut) 설치하는 방법

 

샷컷 (Shotcut) 다운로드 페이지( https://www.shotcut.org/download/ )로 가서

자신의 윈도우에 맞는 64-bit, 32-bit 버전을 다운받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 Windows portable zip 파일은 컴퓨터에 설치하지 않고 바로 실행할 수 있는 포터블 버전입니다.

 

Windows installer 버전을 선택했다면

익스플로러 하단 팝업창에서 [저장]을 클릭하고

▲ [실행]을 클릭하고 파일을 다운받은 후에 바로 설치하도록 할 수도 있지만, 다음, 네이버 등 100%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가 아니라면 바이러스 정밀 검사를 한 후에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일을 다운받은 후에

 

바이러스 정밀 검사를 하고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 프로그램 설치 과정은 위의 이미지를 참고하면 됩니다.

 

샷컷 (Shotcut)을 조금 더 사용해 본 후에 괜찮은 프로그램으로 생각되면, 샷컷 사용 방법에 관해서 추가로 글을 작성할 예정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