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 V10 스마트폰, 화면 (글꼴 종류, 글꼴 크기, 밝기, 화면 자동 회전, 화면 자동 꺼짐 시간) 설정 변경 및 동작 센서 보정

 

1. 홈 화면의 [휴대폰 관리 > 설정]을 선택하거나 

상단 상태 표시줄을 아래로 내려 [설정]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 LG V10의 세컨드 스크린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터치해도 됩니다.

 

2.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화면] 탭을 선택한 후 

관련 부분의 설정을 변경하면 됩니다.

 

1) 글꼴

▶ 글꼴 종류 : 사용하는 기본 글꼴을 다른 글꼴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글꼴 크기 : 현재 사용하는 글꼴 크기를 더 작게, 또는 더 크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글꼴 굵게 표시 : 활성화(ON)하면 선택한 기본 글꼴 글자가 굵게 표시됩니다.

 

2) 기본

밝기 : 화면 밝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자동 밝기 : 자동 밝기를 활성화(ON)하면 주변의 빛에 따라 화면 밝기가 자동으로 조절됩니다.

화면 자동 회전 : 이 기능을 ON으로 켜면, 스마트폰을 가로, 세로로 돌릴 때마다 자동으로 화면이 회전합니다.

화면 자동 꺼짐 : 동작이 없을 때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는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고급

고급에 있는 [더 보기]를 선택하면

관련 부분이 더 나타납니다.

 

화면 내용 크기 조정 : 화면에 표시되는 내용(바로가기 아이콘 포함)의 크기를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습니다. 작은 화면 내용이 보기 불편한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입니다.

▶ 화면 보호기 : 스마트폰 화면 보호기는 사용하는 분들이 많지 않을 것입니다. 화면 자동 꺼짐 시간을 적절하게 설정했다면, '사용 안 함'으로 꺼두는 것이 좋습니다.

▶ 미니뷰 : 이 기능을 활성화(ON)하면 한 손으로 스마트폰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화면 크기가 축소됩니다. 

동작 센스 보정 : 센서의 기울기 및 속도를 보정하여 동작의 정확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데, 동작 센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이것을 선택하고 휴대폰을 평평한 바닥에 놓은 후 [센스 보정]을 하면 됩니다.

 

LG V10 설정 [화면] 탭의 '일반'에 있는 세컨드 스크린, 홈화면, 잠금화면, 테마, 홈 터치 버튼은 나중에 추가로 설명이 필요할 것 같아 이 글에서는 생략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