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10 스마트폰 화면 상단, 카메라 렌즈 옆에 있는 세컨드 스크린은 특정 앱이나 특정 기능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고, 문자나 전화가 왔을 때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도 있는 작은 스크입니다.

세컨드 스크린에 필요한 앱이나 기능들을 등록하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V10 스마트폰, 세컨드 스크린 (서명, 퀵툴, 앱 바로가기, 뮤직 플레이어 등) 설정

 

1. 스마트폰 홈 화면의 [설정]으로 들어가서

'화면' 탭에 있는 [세컨드 스크린]을 선택합니다.

 

2. 세컨드 스크린이 나타나면 관련 부분을 활성화(ON)하거나 비활성화(OFF)하고, 필요한 앱 등을 등록하면 됩니다.

 

1) 메인 화면이 켜져 있을 때

메인 화면이 켜져 있을 때 세컨드 스크린에 나타나게 할 앱 등을 설정할 수 있는데, 해당 기능을 사용하려면 활성화(ON)해야 합니다.

서명 : 원하는 문구나 이름을 입력하고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활성화 상태에서 해당 부분을 터치하고, 글자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글꼴을 선택한 후 [저장]을 터치합니다.

퀵툴 :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설정해 빠르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활성화 상태에서 해당 부분을 터치한 후, 손전등, 소리 및 진동, Wi-Fi 등을 선택하고 이동해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뮤직 플레이어 : 최근 들은 음악을 세컨드 스크린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앱 바로가기 : 계산기, 알람/시계, 카메라 등 자주 사용하는 앱을 설정(등록)해서 빠르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빠른 연락처 : 자주 연락하는 사람의 연락처를 등록해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일정 : 캘린더에 저장된 다음 일정이나 할 일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사용 기록 : 최근 사용 기록들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이 켜져 있을 때 나타나게 할 각 항목들의 순서를 변경하려면

해당 항목 왼쪽에 있는 三 아이콘을 누른 상태에서 원하는 곳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2) 메인 화면이 꺼져 있을 때

메인 화면이 꺼져 있을 때 세컨드 스크린에서 날짜 및 시간이나 서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퀵툴과 뮤직 플레이어는 항상 표시됩니다.

 

3) 더 보기

'콘텐츠 재생 중 시간 표시'를 활성화(ON)하면 전체 화면으로 사진,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재생할 때 시간과 휴대폰 상태를 세컨드 스크린에 표시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