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극장 '드니 성호', 기타리스트 드니 성호 얀센스의 행복한 인생 2막 (드니 성호 얀센스 씨의 연주 동영상 링크)

 

드니 성호 얀센스(44) 씨는 한국계 벨기에 기타리스트로, 8살에 기타를 시작해서 14살에 벨기에 'Jeunes Talents(Young Talent)' 콩쿠르에서 1위에 입상했고, 파리 고등사범음악원, 벨기에 브뤼셀 왕립음악원 등에서 유명한 거장들에게 기타를 배웠습니다.

2005년에는 뉴욕 카네기홀에서 데뷔 무대를 가졌으며, 스톡홀름 콘서트홀, 쾰른 필하모니 등 세계적인 무대에서 연주를 하며 인정을 받았습니다.

 

# 입양아 드니 성호 얀센스

1975년 겨울, 부산 시청에서 발견된 아기는 태어난 지 사흘 만에 보육원에 보내졌고, 네 군데의 보육원을 거쳐 벨기에로 입양되었는데, 아기의 이름은 드니 성호 얀센스입니다.

아기를 입양한 벨기에 부모님은 서른이 넘은 나이에 드니를 처음 만나 사랑으로 키웠습니다.

꽃집 주인이던 드니의 어머니는 드니가 꽃 알레르기가 있자 장사를 접었습니다.

 

보모님의 따뜻한 사랑이 있었지만 동양인, 그리고 입양아라는 꼬리표는 드니에게 큰 상처였다고 합니다. 이런 드니에게 외로움을 달랠 수 있는 힘을 준 것은 8살 때 처음 만난 기타로, 다른 사람들에게정받기 위해 부단히 기타 연습을 했다고 합니다.

 

# 드니 성호 얀센스의 운명, 이민희

드니 성호 얀센스 씨는 2006년 해외동포 아티스트 초청 프로젝트에 초대받아 처음으로 모국을 방문했고, 공연을 마친 뒤에는 고향 부산을 찾아 석 달간 친부모를 찾아 나섰습니다.

2008년 EBS <다큐 인>과 KBS <사미인곡>, 2009년 SBS <스타킹> 등의 방송에 출연해 얼굴을 알리며, 친모, 친부라고 말하는 분들도 많이 만났고, 스무 번 가까이 유전자 검사를 받았지만 매번 실패하고 실망에 빠졌습니다.
비록 친부모는 찾지 못했지만 자신이 받아온 사랑을 되돌려주고 싶었던 드니 성호 얀센스 씨는, 서울의 한 보육원을 방문해 아이들을 위해 봉사활동으로 기타를 가르쳤는데, 그곳에서 운명의 상대인 이민희 씨(32)를 만났습니다.

그리고 한 달간의 달콤한 연애를 거쳐 결혼을 결심했습니다.


# 드니 성호 얀센스와 새로운 가족

띠동갑, 입양아, 음악라는 무거운 조건에도 장인 장모님은 "내 딸이 사랑하는 남자"이기에, 쓴소리 한번 없이 결혼을 허락해주셨고, 드니 성호 얀센스 씨와 이민희 씨는 부부의 연을 맺을 수 있었습니다.


드니 성호 얀센스 씨가 이민희 씨와 결혼하면서 새로운 한국 부모님이 생겼고, 홀로 한국에 와서 지냈던 불안하고 외롭던 시간들이 사라지게 된 것입니다.

(이미지 : 인간극장 예고편, 내용 : KBS 인간극장 홈페이지 내용 발췌 + 인터넷 검색)

 

2018년 6월 18일 월요일부터 6월 22일 금요일까지 KBS1TV 인간극장에서 방송될 예정인 '드니 성호' 편에서는, 드니 성호 얀센스, 이민희 씨 부부가 벨기에 부모님을 찾아가는 모습, 그리고 드니 성호 얀센스 씨가 1년간 새로운 팀을 꾸리고 직접 편곡을 해가며 준비한 클래식과 전자음악이 조합된 '드니 성호 X COAST82 콘서트' 공연에 관한 내용 등이 방송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드니 성호 X COAST82 콘서트 Romantic Night, 2018

날짜 : 2018.06.28
장소 : KBS 아트홀
출연: 드니 성호 얀센스

http://shopping.daum.net/product/B4961784215/

 

유튜브로 가면 드니 성호 얀센스 씨의 연주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Denis Sungho / 드니성호 F. Chopin. Valse Posthume. I. Albeniz Asturias
Sens korea 유튜브 채널
게시일: 2012. 6. 24.
https://youtu.be/6wERDtFyaok

 

Insooni / Denis Sungho 인순이 / 드니성호 Sungho/ 서른즈음에
Sens korea 유튜브 채널
게시일: 2012. 6. 24.
https://youtu.be/nvbbhc84Hsg

 

제274회 하우스콘서트 - 드니 성호(Guitar), 송영훈(Cello)
TheHouseConcert 유튜브 채널
게시일: 2015. 3. 12.
https://youtu.be/t3B-tMChywQ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