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미스터 션샤인 티빙 온에어 방송 보기 및 재방송 시간, 그리고 미스터 션샤인 등장 인물 간략 소개

 

tvN 24부작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이 7월 7일 토요일 오후 9시에 첫방송될 예정입니다.

<미스터 션샤인>은 tvN 채널에서 방송을 볼 수 있는데, 인터넷에서 실시간 온에어 방송을 보려면 티빙 홈페이지( http://www.tving.com )로 가서 로그인을 한 후 [라이브] 메뉴로 들어가면 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티빙 앱을 설치해서 온에어 방송을 보면 됩니다.

 

<미스터 션샤인> 1회 실시간 온에어 방송을 보지 못했다면, tvN 채널에서 7월 8일 일요일에 재방송을 봐도 됩니다.

tvN 채널 7월 8일 일요일 <미스터 션샤인> 1회 재방송 시간 - 01:30 / 08:30  / 18:00

 

<미스터 션샤인>은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매주 전세계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미스터 션샤인>은 '태양의 후예', '도깨비' 등의 극본을 쓴 김은숙 작가가 극본을 쓰고, 이응복 감독이 연출한 작품입니다.

처음 공개된 예고편을 볼 때는 이병헌, 김태리, 그리고 시대적 배경이 제대로 조화를 이루지 못할 것으로 생각하기도 했지만, 하이라이트 동영상과 이후에 공개된 추가 예고편 동영상들을 보면서 시대배경, 캐릭터, 영상미, 음악 등 많은 요소들이 훌륭하게 다듬어진 멋진 드라마가 될 것이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미스터 션샤인>의 주요 등장인물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유진, 초이(Eugene Choi) : 이병헌 분

김판서가 사노비인 최유진의 부모를 때려죽이자, 아홉 살인 유진은 달리고 달려 미국군함 콜로라드 호에 올라 미국으로 가게 된다.
성인이 된 최유진은 동양계 최초로 미 해병대 장교에 임관되고, 미·서(美西)전쟁(미국-스페인)에 참가해 용사훈장을 받게 된다.

자신의 부모를 때려죽인 조선을 버리고 미국을 자신의 조국으로 선택한 그는, 영어와 조선말에 능통하다는 이유로 미군 장교로 조선(朝鮮)에 부임하게 되는데...... 

 

2. 고애신 : 김태리 분

조선 최고 명문가의 ‘애기씨’인 고애신‘한성순보’와 ‘독닙신문’을 서책 갈피에 몰래 숨겨놓고 읽으며 조선의 미래를 생각한다.

애신의 서책에서 이런 책들을 발견한 애신의 조부는 "살아 남거라."라고 말하며, 스무살의 애신을 장포수(최무성 분)에게 심부름 보낸다. 그곳에서 애신은 장포수에게 화약 다루는 법, 총기류 다루는 법, 사격술 등을 배우고 9년이 흐른 지금은 명사수가 되었다. 

열다섯 되던 해 조부들끼리 정혼한, 얼굴도 못 본 애신의 정혼자가 일본으로 유학을 떠난 후 사내에게는 전혀 관심이 없었던 애신.

하지만 한성에 첫 가로등이 켜지던 순간, 자신의 조국은 미국이라는 이방인 사내 유진을 만나게 되고......

 

3. 구동매 : 유연석 분

각설이패를 쫓아 부락을 나온 백정의 아들 동매는 일본으로 건너간다.

그곳에서 겐요샤(玄洋社-흑룡회의 상부조직) 간부의 눈에 들게 되고, ‘이시다 쇼(石田 翔)’라는 새로운 이름을 얻으며 활약한다.

그리고 겐요샤의 신흥 하부조직인 흑룡회 한성지부장이 되어 조선으로 오게 된다.

동매가 조선에 돌아온 이유는 경멸도 멸시도 없이 자신을 응시해주던 조선 최고 사대부댁 애기씨, 애신 때문이었다.

 

4. 구토 히나김민정 분

친일파 아버지 이완익(김의성 분)에 의해 일본인 늙은 거부에게 팔려가듯 시집간 이양화는 결혼을 해서 ‘쿠도 히나(工藤 陽花)’가 되었다.

혼인한 지 5년 만에 늙은 남편이 저세상으로 간 후, 호텔 ‘글로리’를 상속받아 직접 운영한다.

아버지 이완익에게 호텔을 빼앗기지 않기 위해 고집스레 남편의 성을 사용하는 쿠도 히나는, 모던보이, 댄디보이, 룸펜, 조선의 보이란 보이들은 죄다 모이는 호텔 '글로리'에서 사대부댁 애기씨 고애신을 바라보는 유진을 보고 질투를 느끼게 된다.

 

5. 김희성변요한 분

자칭 박애주의자이자 타칭 바람둥이인 김희성은 애신의 정혼자다.

고약하기로 소문난 조부와 비겁하기로 소문난 아버지를 둔 덕에 열정 없이 사는 ‘시시한 놈’인데, 일본에서 유학생활을 하던 중 어머니의 성화에 못 이겨 십 년 유학생활을 청산하고 혼인을 하러 조선으로 들어온다.

정혼자 고애신을 만난 희성은 그녀에게 끌리게 되지만, 애신의 마음 속에는 이미 이방인 사내가 있었으니......

 

6. 기타 등장인물들

포수 장승구(최무성 분), 친일파 이완익(김의성 분), 전직 추노꾼 일식이(김병철 분) 춘식이(배정남 분), 행랑아범(신정근 분), 함안댁(이정은 분), 미국공사관의 역관 임관수(조우진 분) 등

 

<미스터 션샤인>은 1900년 전후를 배경으로 한 시대극으로, 로맨스 멜로적인 요소가 상대적으로 약한 편이기 때문에 남성 시청자들보다 여성 시청자들이 상대적으로 적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최소 10% 이상의 시청률은 나올 것으로 생각되고, 탄력을 받게 되면 20% 이상의 시청률도 가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미지 : 미스터 션샤인 예고편 캡처 / 내용 : 미스터 션샤인 홈페이지 인물 소개 발췌 정리)

 

예고편에 나오는 액션 장면들은 박진감이 넘치고,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자신만의 개성을 잘 보여주며, 영상미도 뛰어난 장면들이 많이 보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