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YouTube) 앱에서 로그인을 한 상태라면 시크릿 모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앱 시크릿 모드 사용을 하면 (유튜브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것처럼 작동되어) 감상한 동영상, 검색 등의 활동 내역이 기록으로 남지 않습니다.

유튜브(YouTube) 앱 시크릿 모드는 현재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YouTube) 앱 시크릿 모드 사용 방법 및 시크릿 모드 사용 중지

 

1. 유튜브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계정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2. 그리고 계정 메뉴에서 [시크릿 모드 사용]을 선택합니다.

 

3. 시크릿 모드를 처음 사용할 때는

아래와 같은 [시크릿 모드로 전환] 팝업창이 나타나서

시크릿 모드에 관해 알려줍니다.

 

4.  [시크릿 모드로 전환] 팝업창에서 [확인]을 터치해서

유튜브 앱 시크릿 모드 사용 상태가 되면

오른쪽 상단에 중절모자에 안경을 쓴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 '시크릿 모드로 전환' 팝업창 내용 중에 "고용주, 학교 또는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가 내 활동을 계속 볼 수도 있습니다."라는 부분이 있는데, 해당 내용은 공공 시스템을 관리하는 곳에서 활동 내역을 볼 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5. 유튜브 앱 시크릿 모드 사용 중지를 하려면

라이브러리 탭에서 '시크릿 모드 사용 중지'를 터치하거나

홈 탭 등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시크릿 모드 계정 아이콘을 터치한 후

화면 하단에 나타난 팝업 메뉴에서 [시크릿 모드 사용 중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로그인한 계정' 알림이 화면 하단에 나타나며 시크릿 모드 사용이 중지됩니다.

 

<유튜브 앱 시크릿 모드 참고사항>

- 시크릿 모드 사용 중지를 하면 검색 기록 및 시청 기록이 삭제되고,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기 전에 마지막으로 사용한 계정으로 돌아갑니다.

- 시크릿 모드를 90분 넘게 사용하지 않으면 세션이 중지되며 마지막으로 사용한 계정으로 돌아갑니다. 이후 YouTube를 열면 시크릿 모드가 종료됐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 시크릿 모드의 모든 활동은 비공개이기 때문에, 댓글을 쓰거나 구독을 하고 좋아요를 표시하는 등 공개적인 활동을 하려면 시크릿 모드 사용 중지를 해야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