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오른쪽 하단에 맞춤 구독 버튼을 추가하면, 맞춤 구독 버튼(워터마크)에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갈 때 바로 위에 해당 채널 구독을 할 수 있는 아이콘이 나타나서 채널을 구독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 업로드한 동영상 오른쪽 하단에 맞춤 구독 버튼 (워터마크) 추가하는 방법

 

1. 먼저 해당 유튜브 채널 동영상을 재생할 때 화면 오른쪽 하단에 나타나게 할 해당 채널과 관련된 맞춤 구독 버튼(워터마크) 이미지를 만들어서 저장합니다.

워터마크로 사용할 이미지는 투명도가 적용된 단색 이미지를 만들어서 PNG 또는 GIF 파일로 저장하는 것이 좋은데,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 파일의 최대 용량은 1MB입니다.

 

2. 유튜브에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계정 아이콘을 클릭한 후

드롭다운 메뉴가 나타나면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선택합니다.

 

3.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

[채널 > 브랜딩] 메뉴로 들어간 후

[워터마크 추가]를 클릭합니다.

 

4. 워터마크 업로드 화면이 나타나면

[파일 선택]을 클릭하고

맞춤 구독 버튼(워터마크)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선택한 후

[저장]을 클릭합니다.

 

5. 업로드한 워터마크 이미지가 나타나면

이미지를 확인한 후 [저장]을 클릭합니다.

 

6. 브랜드에 워터마크 브랜딩 미리보기 화면이 나타나면

표시 시간, 시작 시간을 자신이 원하는 형태로 선택한 후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 새로운 워터마크 이미지를 사용할 때는 [삭제]를 클릭한 후, 워터마크 추가 과정을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면 됩니다.

 

7. 위의 같이 설정하면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있는 동영상들을 재생할 때 화면 오른쪽 하단에 워터마크(맞춤 구독 버튼)가 나타납니다.

 

유튜브 채널 워터마크(맞춤 구독 버튼)는 컴퓨터 및 휴대기기의 가로 모드 보기에서만 제공되는데, 휴대기기에서는 클릭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