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피아 (Conpia) 홈페이지 서비스 종료 - 2018년 9월 30일

 

KBS 드라마, 연예, 오락, 교양, 다큐 등의 방송 프로그램 콘텐츠들을 볼 수 있었던 콘피아(Conpia) 홈페이지( http://www.conpia.com )의 서비스가 2018년 9월 30일 종료될 예정입니다.

 

KBS 홈페이지에서 고화질 동영상을 볼 때는 콘피아 홈페이지로 가서 보도록 했었는데, 2018년 8월(?) 정도에 개편된 KBS 홈페이지는 동영상 품질을 선택해서 볼 수 있도록 설정하는 부분이 사라지고 저화질 동영상 다시보기만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콘피아 서비스가 종료되더라도 KBS 프로그램 고화질 동영상을 볼 수 있는 N스크린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많이 있으니 다른 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지상파 방송 온에어 서비스를 독점 제공하고, 방송 다시보기 서비스도 제공하는 푹(POOQ) 홈페이지( http://www.pooq.co.kr )가 콘피아를 대체할 수 있는 대표적인 사이트입니다.

푹 홈페이지에서 방송 월정액 상품을 구매하면 온에어 방송과 방송 VOD 다시보기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피아 홈페이지에서 KBS, MBC, SBS 지상파 방송 3사 통합 다운로드 서비스인 '콘팅'을 시작했었지만, 콘팅 서비스도 콘텐츠 저작권자와의 계약 만료로 2017년 6월 30일자로 종료되었습니다.

 

과거에는 SK텔레콤 네이트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던 호핀(Hoppin)과 CJ오쇼핑의 티빙(Tving) 서비스에서 이용권을 구매해서 지상파 프로그램 콘텐츠를 봤었는데, 지금은 푹(POOQ), 옥수수,  티빙, 에브리온TV, 곰TV, 넷플릭스 등 많은 N스크린 서비스들이 있어 자신이 마음에 들어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상파 3사의 온에어 방송 보기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곳은 (POOQ) 밖에 없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