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 노출 오류와 블로그 접속 지연 발생

2013년 10월 30일 수요일 05시경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접속하려는데 접속이 거의 안되었습니다. 내가 사용하는 네트워크상의 문제인가 싶어 모바일로 접속했는데 모바일 또한 접속이 잘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여러번의 시도 끝에 겨우 접속한 블로그.

그런데 어쩐 일인지 애드센스 광고가 나타나지않는 것이었습니다.

 

 

10월 18일 확인한, 구글 애드센스 약관 업데이트로 약관에 동의해야 한다는 애드센스측의 메일.

애드센스 광고가 안타나는 이유가 약관 동의를 하지않아 그런 것인가 생각되어 애드센스와 지메일을 살펴보았습니다. 별다른 공지 사항은 없었습니다.

 

혹시 다른 블로그도 그런지 알고 싶어 다른 블로그도 방문해봤습니다.

유틸라이크님의 티스토리 블로그.

역시 블로그 접속이 원활치 않았고 애드센스 광도도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다음은 한석규님의 다음 블로그.

접속은 비교적 무난했지만 애드센스 광고는 나타나지않았습니다.

다음 블로그에는 '웹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하는 익스플로러 에러 메시지가 나타났습니다.

10여분 후에 원상 회복된 상태를 보니 삽입된 유튜브 동영상도 노출되지않은 것이었습니다.

 

 

애드센스와 유튜브 삽입 동영상이 나타나면서 티스토리 블로그의 접속 지연은 일어나지않았습니다.

 

 

언제부터 이런 접속 지연현상이 있었는지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2013년 10월 30일 수요일, 구글 애드센스와 유튜브 삽입 동영상에 에러가 발생했고 05시 19분경에 에러가 수정되었다는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접속이 잘 되지않았던 이유는 구글 애드센스와 유튜브의 오류때문이라 생각됩니다. 광고와 동영상이 나타나면서 블로그 접속이 문제없이 잘 되었으니까요.

 

티스토리 접속지연과 애드센스 오류가 동시에 진행되었을지도 모르겠네요. 아니면 티스토리(다음)의 오류로 구글의 애드센스와 유튜브 삽입 동영상이 나타나지않은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블로그에 열심히 매달리다보니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블로그 접속이 잘 이뤄지지않아 조금 불편했지만, 덕분에 재미난 구경을 했습니다.

구글도 오류가 생길 수 있다는 사실... 

 

 

구글 다운 사태가 있었답니다  <-- 관련글 보러가기

구글 애드센스 금지 사항(구글 애드센스 이용약관 중에서)  <-- 약관 업데이트 관련 글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