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에 구글에서 우편물이 왔습니다.

내용을 살펴보니 PIN(Personal Identification Number)이라는 부분이 눈에 띄었습니다.

애드센스를 게시한 많은 분들이 핀(PIN) 번호를 신청했다는 것을 읽은 적이 있었기에 핀(PIN)번호라는 것이 낯설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핀(PIN) 번호를 신청한 적이 없었기에, 왜 이 우편물이 왔는지 이것을 가지고 무엇을 해야하는지 몰랐습니다. 

 

 

옆에만 놔두고 있다가, 오늘 이 우편물을 가지고 무엇을 하라는 것인지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영어 단어와 문장은 아주 쉬웠지만 영어를 해석하다보면 머릿 속에서만 내용이 맴도는 까닭에, 애드센스에 접속해 하나하나 순서에 적힌대로 해보기로 했습니다.

 

 

1단계 : 신청 중에 만든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사용해 귀하의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하세요. (애드센스 주소)

2단계 : [홈] 탭에서 왼쪽 네비게이션바에 있는 [계정 설정(Acccount Settings)]를 클릭하세요.

3단계 : <계정 정보> 섹션에서 <주소 확인(verify address)> 링크를 클릭하세요.

4단계 : 당신의 핀(PIN)을 입력하고 '핀(PIN) 제출'를 클릭하세요.

 

쉽게 말해 애드센스에 로그인한 뒤, [홈]탭 - [계정 설정] - [계정 정보] 항목으로 이동한 뒤, <주소 확인>에서 '주소 인증'을 하라는 것이었습니다.

 

 

위에 적힌 곳으로 가서 '주소 인증'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이 페이지에서 우편물에 적힌 핀(PIN) 번호를 입력하고 '핀(PIN) 제출'을 클릭하면 되는 간단한 것이었습니다.

 

 

핀(PIN) 신청을 하지않았는데 우편물이 발송된 이유가 설명되어 있네요.

"귀하의 수익이 인증 기준액에 도달했습니다. 이에 따라 귀하의 계정에 대한 인정 절차가 시작됩니다. 수익이 지급 기준액에 도달한 다음 첫 지급금을 받으려면 이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계정 인증을 위한 PIN번호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계정에 등록된 수취인 주소로 발송되니 수령 후 이 페이지의 하단에 입력해 주십시오. 이 과정에서 귀하의 계정은 운영 상태를 유지하며 광고 게재 및 수익 발생도 계속됩니다."

 

PIN이 생성된 날짜가 2013년 9월 10일. 애드센스를 달고 두 달이 지난 시점입니다.

이때 애드센스 메인 페이지빨간 줄이 나타나 놀랐던 생각나네요.

아마 그때 수익금이 100달러 미만이라 '지급보류' 상태를 알림과 동시에 핀(PIN)이 자동 생성되어 발송된 모양입니다.

그때 지금보류 수익금의 합계가 10달러가 채 되지않은 상태였으니(인증 기준액이 5달러 일수도 있겠지만...) 핀(PIN) 생성과 발송은 금액보다는 애드센스를 게재한 기간(두 달?)으로 정해지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래는 핀(PIN)을 제출한 화면입니다.

<계정 정보> 에서 '주소 확인' 항목이 사라졌습니다.

즉 핀(PIN) 입력 완료로 주소 확인이 끝났다는 것입니다.

 

 

역시 경험이 최고 좋은 가르침입니다.

이렇게 직접 겪지보지 않고는 실감할 수 없는 것들입니다.

이 때문에 애드센스의 다른 부분들도 더 확인 및 수정했습니다.

이 부분에 관해서는 정리해서 따로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메인화면, 빨간줄에 깜짝 놀라다!  <-- 관련글 보러가기

 

어느새 11월이 시작되었습니다.

남은 두 달동안 2013년의 태양을 맘껏 즐기시기 바랍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